본문 바로가기
방송 건강 정보

나는몸신이다 땅콩버터 다이어트 효능 주스 만들기

by 매일리뷰 2022. 3. 18.
728x90
반응형

나는몸신이다 땅콩버터 다이어트

2022년 3월 17일 375회 방송

 

Q. 땅콩버터 효능?

땅콩버터에는 버터가 들어가지 않는다? 땅콩을 으깨어 버터처럼 빵에 발라먹기 좋게 만든 음식으로 실제는 버터가 들어가지 않음! 부드러운 질감을 위해 소량의 기름을 사용하지만, 100% 땅콩만으로 땅콩버터를 만들 수 있음.

살 빼는 주요 원리는 땅콩에 있음! 땅콩은 지방 함유량이 많아 칼로리(100g당 568kcal)가 높음 편. 하지만 적당량 섭취 시 몸의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줌. 몸속 지방을 태닝 시켜 지방을 태워주는 원리!

 

Q. 지방을 태닝한다?

지방을 태닝해 갈색으로 바뀌면 성질이 달라짐. 땅콩버터는 백색지방을 갈색지방처럼 태닝 하는 역할로, 살이 찌는 지방이 아닌 살을 빼는 지방으로 바꾸어 줌! 

보통 근육 1g당 에너지는 13칼로리가 소비되지만, 갈색 지방은 1g당 6,000칼로리가 소비됨! 땅콩버터 속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이 우리 몸에 있는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시켜 열을 내고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게 바꿔주는 것. 갈색 지방이 없는 사람도 땅콩버터가 백색 지방을 태워 갈색 지방처럼 일하게 만들어 줌. 이것이 땅콩버터 다이어트의 핵심!

 

Q. 땅콩버터는 칼로리가 높다?

땅콩버터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음. 하지만 살찌게 하는 나쁜 지방이 아닌 건강한 지방들로 구성돼 있음. 땅콩 속에 있는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 벽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체내로 배출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이것이 갈색 지방의 조직을 활성화해 몸에 열을 내게 만들어 다이어트 효과까지 생기게 됨.

 

Q. 땅콩버터 주스 레시피

재료 : 바나나 반 개, 깍지콩 100g(=그린빈, 콩깍지까지 같이 먹을 수 있어서), 강황 가루 1.5g, 땅콩버터 10g(일일 권장량 28g, 밥숟가락으로 한 스푼 듬뿍 푼 양, 주스 만들 때는 10g 반 스푼 정도 사용), 물 종이컵 1잔

 

* 시중에서 판매하는 땅콩버터 성분표를 보고 팜유, 기름 등 첨가제 체크하기! 100% 땅콩으로만 만든 것 구입해서 사용하기!

 

*홈메이드 땅콩버터 만들기

(믹서에 오래 갈아야 하기 때문에 모터 힘이 약하면 고장 위험 있어 피하는 게 좋음, 가능한 용량 큰 걸 사용)

1. 볶음 땅콩 300g 믹서에 넣고 성능에 따라 약 20~30분 갈면 끝!

 

*땅콩버터 주스 만들기

1. 믹서에 깍지콩 100g, 바나나 반 개, 강황 가루 1.5t, 땅콩버터 10g 넣기

2. 물 200ml(종이컵 1잔)를 넣고 믹서로 갈면 완성!

 

Q. 땅콩버터 다이어트 식단?

- 2주간 아침 공복에 땅콩버터 주스 먹으며 몸에 열을 내 지방을 태울 준비함.

- 점심엔 일반식으로 과식, 패스트푸드 피하기.

- 저녁 때는 땅콩버터 주스 먼저 마시고 식사하기(포만감 생겨 식사량 줄어듦, 7시 반까지 저녁 식사 마치기)

2주 차부턴 식단에 가벼운 운동 병행해서 몸에 열을 좀 더 낼 수 있게 만들기(걷기가 가장 좋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