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한번쯤 멈출수밖에' 부여 촬영지 (성흥산성 사랑나무, 식당, 카페, 황포돛배, LP)

by 매일리뷰 2022. 2. 18.
728x90
반응형

'한번쯤 멈출수밖에' 부여 촬영지 

(성흥산성 사랑나무, 식당, 카페, 황포돛배)

2022년 2월 17일 목요일 방송

 

성흥산성 사랑나무

이선희, 이금희의 첫 번째 부여 여행지는 성흥산성 둘레길! 바위와 바위 사이 계단길이 벌써 인상적이네요. 수많은 계단을 올라 끝에 오르면 요즘 인스타에서 핫한 여행지 '성흥산성 사랑나무'가 나와요. 성흥산의 정상부에 위치한 느티나무로 무려 400여 년이 됐다고 하네요. 저도 사진으로만 봤는데 그야말로 명당이네요.

 

나무가 하트 모양은 아니고 편집해서 만든다고 하네요. 사랑나무를 찍은 뒤 좌우반전 한 사진을 합성하면 완성! 특히 노을질 때 가면 정말 인생샷 남길 수 있겠어요. 잔나비 최정훈 도움으로 이금희도 성공!

 

▼▼▼▼▼▼▼

이름 : 성흥산성 사랑나무

주소 : 충남 부여군 임천면 군사리 산 1-1

 

유바카하우스

동화작가 주인의 아기자기 손때가 묻은 동화 같은 식당! 노란 벽이 인상적인데요. 임천향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옛 창고를 감성 돋는 식당으로 변신시켰네요. 메뉴는 무려 코스요리! 주인장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더해진 음식이에요. 어디서나 맛볼 수 없는 그런 특별한 요리네요.

 

첫 번째 음식은 단호박 수프 위에 익힌 마 한 조각을 올린 단호박 수프! 아침에 볶은 깨를 솔솔 뿌려 먹는 게 포인트네요. 두 번째 요리는 데친 당근, 귀리, 딸기, 낫토 샐러드! 생각지도 못한 조합이네요. 그리고 부여 한우로 만든 떡갈비와 무채 나물까지! 건강하게 배부른 한 상이네요. 

 

▼▼▼▼▼▼▼

'한번쯤멈출수밖에' 부여 식당

이름 : 유바카하우스

주소 : 충남 부여군 임천면 성흥로75번길 6-7

 

 

백마강 황포돛배

세 사람의 두 번째 부여 여행지는 바로 황포돛배! 부여의 한강 유람선이에요. 잔잔한 백마강 경치가 정말 예술이네요. 백마강 황포돛배는 고란사와 수북정 간 3.5km 구간을 왕복 운항하여 백마강 주변 풍경과 백제의 숨결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배를 타고 가다 보면 낙화암도 볼 수 있어요. 궁녀들이 치마를 뒤집어쓰고 꽃잎처럼 떨어졌다는 그곳이죠. 이금희 말처럼 부여는 몰락했으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느낌의 도시인 것 같아요.

 

▼▼▼▼▼▼▼

한번쯤멈출수밖에 부여 촬영지

이름 : 백마강 황포돛배(구드래나루터선착장)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나루터로 72

가격 : 성인 왕복 8천 원

 

수북로1945

반응형

부여 규암마을에 위치한 감성 카페도 찾았어요. 연잎 모양 바닥돌이 인상적이네요. 카페 안도 정성스러운 손길이 곳곳에 묻어나네요. 레트로한 느낌도 나면서 포근해요. 카페 주인이 건물을 매입했을 때 천장에 '1945년 9월'이라는 글씨가 있었대요. 그래서 카페 이름에도 1945가 들어가나 봐요. 마을공동체에서 운영하는 카페로 부여의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주인장이 직접 만든 목련 꽃 차, 들깻잎 차 등 수제 차들이 보기만 해도 너무 아름답네요. 

 

카페에는 다락방도 존재해요. 낮은 천장이 포근한 감성이네요. 다락방에서 최정훈 기타 연주라니!

 

▼▼▼▼▼▼▼

한번쯤멈출수밖에 부여 카페

이름 : 수북로1945

주소 : 충남 부여군 규암면 외리 124-1

가격 : 아메리카노 3천 원 등

 

궁남지

노을 지기 시작할 무렵 세 사람은 궁남지를 찾았어요. 궁남지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정원으로 백제 무왕의 탄생 설화와 선화 공주와의 사랑 이야기가 깃든 곳이라고 하네요. 조명이 하나 둘 켜지니 더욱 아름다워요. 

 

▼▼▼▼▼▼▼

한번쯤머물수밖에 촬영 장소

이름 : 궁남지

주소 :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부여생활사박물관 분관 부여음악관

마지막 여행지는 부여 레트로 음악의 성지 뮤직 투어를 떠났어요. 3층 건물로 규모가 꽤 있네요. 입구부터 LP판이 가득해서 레트로 감성 제대로네요. 삼국시대부터 현대까지 시대별로 한국의 음악 자료를 볼 수 있어요. 가요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이선희, 최정훈에게는 의미 있는 곳이겠어요. '이선희 존'은 따로 마련돼 있네요.

 

▼▼▼▼▼▼▼

한번쯤멈출수밖에 카페

이름 : 부여생활사박물관 분관 부여음악관

주소 :충남 부여군 부여읍 관북리 119-3 (백제의 집 건물)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