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백반기행 태백' 물닭갈비 한우 순두부 산나물가마솥밥 위치 어디?

by 매일리뷰 2022. 2. 19.
728x90
반응형

'백반기행' 태백 

물닭갈비 한우 순두부 산나물가마솥밥

2022년 2월 18일 김승수 방송

 

'백반기행' 태백 산나물가마솥밥

첫 번째 태백 맛집은 황지동에 위치한 산나물 가마솥밥. 기본 반찬들만 봐도 정갈한 건강식이네요. 찔뚝발이는 태백 용어로 표준어는 눈개승마에요. 두릅, 인삼, 고기 세 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삼나물이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어요.

 

궁채, 엄나물순무침, 다래순무침, 가자미식해 등 산나물은 주인장이 직접 봄에 말려 준비했대요.

 

그리고 윤기 나는 밥에 각종 산나물을 더한 솥밥! 어수리나물, 참취나물, 곤드레나물이 들어간대요. 나물을 삶아 들기름, 소금으로 무친 뒤 밥에 올려 완성하는데요. 진한 나물 향을 중화시키기 위해 들기름을 넣는다고 하네요. 맨밥만 먹어도 은은한 나물 향이 허영만 입맛을 확 사로잡았네요.

 

그리고 강원도식 된장찌개도 맛봐야죠! 저도 강된장 너무 좋아하는데요. 산나물밥에 강된장 조화 대박이네요. 강된장은 직접 담근 보리된장에 무, 양파, 호박을 넣고 센 불에 팔팔 끓여요. 밤새 한 김 식힌 후 하루 종일 약불로 끓이면 완성. 정말 정성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 음식이네요.

 

▼▼▼▼▼▼▼

백반기행 태백 산나물가마솥밥

이름 : 한밭식당

주소 위치 : 강원도 태백시 먹거리길 91

가격 : 가마솥산나물밥 2인 18,000원


'백반기행' 태백 물닭갈비

반응형

두 번째 메뉴는 태백 대표 메뉴 물닭갈비! 탄광 일을 마친 광부들이 먼지를 씻어내고 여럿이 나눠 먹을 수 있는 요리로 발전시킨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요. 냉이, 쑥갓, 배추, 떡, 우동 등 재료가 푸짐한데 가격은 저렴한, 가성비 최고네요! 국물이 빨개서 자극적일 줄 알았는데 오히려 담백한 맛이래요.

 

육수의 비밀은 바로 닭발! 처음 삶은 물은 버리고 한번 더 삶아내 국물 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래요. 추가할 수 있는 사리 종류가 정말 많아서 골라 먹는 맛이 있겠어요.

 

▼▼▼▼▼▼▼

백반기행 태백 물닭갈비

이름 : 김서방네닭갈비

주소 위치 :강원도 태백시 시장남1길 7-1

가격 : 물닭갈비 1인분 7천원 등


'백반기행' 태백 순두부

세 번째 식당은 80그릇 한정 순두부 식당이에요. 간판도 없어서 일반 가정집 분위기를 풍기네요. 주인이 직접 순두부를 만들어 판대요. 근데 식당 벽면 가득 손님들이 쪽지를 붙여 놓고 갔네요! 간판도 없는 시골 동네에 위치하고 있는데 맛 하나로 손님들이 정말 많이 오시나 봐요. 메뉴도 오직 순두부 한 가지라고!

 

순두부 기본 반찬이 장난 아니네요. 8천 원 실화? 된장고추장아찌, 감자조림, 유채나물, 갓김치 등 정갈하게 맛있는, 제대로 된 시골 밥상! 고소한 순백의 순두부 비주얼이 보기만 해도 침샘 자극이네요. 강원도식 강된장 '빡장' 맛도 너무 궁금해요!

 

▼▼▼▼▼▼▼

백반기행 태백 물닭갈비

이름 : 구와우순두부식당 

주소 위치 :강원 태백시 황지동 289-1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1시, 7~80그릇 한정

가격 : 순두부 8천 원


'백반기행' 태백 연탄불 한우 고깃집

마지막 음식점은 태백 고깃집! 실비 뜻이 뭔가 했는데 '실제로 드는 비용'을 줄임말이래요. 원가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을 말해요. 산지라서 그런지 고기 가격이 확실히 저렴! 사시미 선홍빛 육질이 신선함을 말해주네요. 모둠에는 꽃갈비살, 안창살, 등심, 살치살이 있어요. 

 

▼▼▼▼▼▼▼

백반기행 태백 연탄불 한우 고깃집

이름 : 현대실비식당 

주소 위치 :강원도 태백시 시장북길 11

가격 : 모듬 200g 34,000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