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건강 정보

'엄지의제왕' 노르딕 워킹 뭐길래? 등산 시 추천

by 매일리뷰 2022. 2. 8.
728x90

'엄지의제왕' 노르딕 워킹 뭐길래? 

 

오늘 '엄지의 제왕'에 89세 관절 건강의 달인이 출연했어요. 89세 할머니는 매일 등산을 한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는데요. 젊은 시절 수면제를 먹어가며 일을 했던 할머니는 양말도 못 들 정도로 몸의 기능이 다 망가졌다고 해요. 결국 어머니의 권유로 등산을 시작해 건강을 회복했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10m도 못 올라갔지만 직장을 다닌다는 마음으로 매일 산에 올려 현재는 지리산 종주도 거뜬하다고 해요.

 

지리산 종주는 약 18시간이 걸렸대요. 근데 할머니는 "갈수록 힘이 나요. 하산할 때는 더 힘이 나요" 정말 대단하세요! 할머니는 매일 산을 오를 수 있는 비결로 등산 스틱을 꼽았어요. 의사는 이에 대해 '노르딕워킹'을 하고 있는 거라고 설명했어요.

 

노르딕 워킹은 눈이 많이 오는 핀란드에서 시작됐어요. 뜻은 무릎의 하중을 줄이고 전신을 잘 움직일 수 있게 하는 방법을 말해요. 지지대를 이용해 관절을 보호하며 걸을 수 있는 것이 특징. 스틱에 하중을 주면 내 무릎에는 충격을 덜 줄 수 있기 때문에 무릎 관절이 약한 노년층에게 등산 시 추천하는 방법이에요.

 

노르딕워킹 올바른 자세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flannel.tistory.com/386

 

'천기누설' 미나리 주스 만드는 법 (+노르딕워킹 올바른 자세, 효능)

'천기누설' 미나리 주스 만드는 법 '천기누설'에 완전 동안 약사가 출연해 충격을 안겼어요. 그녀의 나이는 무려 49세! 2020년 미시즈코리아 선에 당선, 출산 40일만에 수능에 도전해 약대에 입

flannel.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