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건강 정보

'천기누설' 미나리 주스 만드는 법 (+노르딕워킹 올바른 자세, 효능)

by 매일리뷰 2022. 2. 5.
728x90

'천기누설' 미나리 주스 만드는 법

 

'천기누설'에 완전 동안 약사가 출연해 충격을 안겼어요. 그녀의 나이는 무려 49세! 2020년 미시즈코리아 선에 당선, 출산 40일만에 수능에 도전해 약대에 입학했어요. 올해 16년 차 약사로 근무하고 있다고 하네요. 현재 나이 49세니까 아이 낳고 33세에 약사가 되셨나봐요.

 

필라테스로 몸매관리까지 하는 그녀는 특별한 공복 방법을 실천중이라고 해요. 공복 다이어리까지 쓰며 철저희 공복시간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공복은 혈관 해독과 노화를 막는 비법이라고 해요. 피부도 확실히 맑아지고 혈액 순환도 더 잘돼서 신체 전반적으로 더 건강해진대요. 그녀의 공복 습관은 바로 하루 10~12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것! 3년 동안 유지 중이라고 하는데 루틴이 반복되면서 생체리듬을 맞추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그 중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자기 전 '고양이 스트레칭'을 한대요. 고양이 스트레칭은 어깨너비로 양 손바닥을 땅에 짚고 두 다리는 직각이 되도록 무릎을 세워줘요. 그리고 척추뼈를 하나하나 들어 올리는 느낌으로 척추를 동그랗게 말아 10초를 버텨요. 숨을 내쉬면서 척추뼈 하나씩 내린다는 느낌으로 허리를 펴고 고개를 들어주면 끝. 10초씩 10회 정도 반복해요.

 

반응형

그리고 다음날 노르딕 워킹으로 운동을 해요. 스틱을 활용한 걷기 운동으로, 다른 운동에 비해 부상이 적도 운동 효과는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약사님은 매일 아침 공복 출근 전에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해요. 공복 전 걷기 운동을 하면 세르토닌 호르몬이 분비, 혈관 해독에 도움을 준대요. 또한 양손에 스틱을 잡고 지면에 찌르는 순간 자세가 꼿꼿해면서 척추가 펴지고 코어 근육(등 근육)을 자극한대요. 노르틱 워킹은 보폭은 스틱 길이만큼 넓게 벌리고 몸은 곧게 펴고 어깨를 최대한 뒤로 젖혀줘요. 그리고 스틱으로 땅을 밀어내듯 걷는 것이 중요하대요.

 

공복 첫 식사는 바로 '미나리 주스'. 약사 님은 미나리로 비타민K 밥상을 차린대요. 공복 첫 음식이 당질이 많거나 기름이 있으면 혈액을 끈적하게 만들어 혈관 독소를 쌓이게 한대요. 이는 곧 노화까지 가속화시키죠. 혈관 해독도 돕고 노화를 막아주는 3가지 요소를 충복하는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K라고 해요. 실제 비타민K 수치가 낮은 사람은 조기 사망률이 19%나 높다고! 미나리 비타민K 함량은 양배추에 10배, 셀러리에 2.5배라고 해요.

 

 미나리 주스 만드는 법 

1. 세척한 미나리 10줄기 3등분 하기

2. 미나리와 귤 1개, 바나나 반개, 물 반컵을 넣고 갈아주기

 

 미나리 달걀볶음 레시피 

1. 달걀 2개 풀기

2. 기름 두른 뒤 달걀 넣고 저어주기

3. 미나리 추가 1분 정도 살짝 볶기

 

* 미나리 섭취 시 주의사항

과다 섭취 시 설사와 복통 유발. 일반인 기준 하루 세 줌, 300g 미만 섭취

 

끝.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