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유퀴즈 김연아 고우림 근황 나이

by 매일리뷰 2023. 6. 28.
728x90
반응형

유퀴즈 김연아 고우림 근황 나이

 

'유 퀴즈 온 더 블럭' 200회 특집에 김연아가 출연했어요. 이날 김연아는 먼저 고우림과의 결혼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앞서 고우림은 먼저 '유퀴즈'에 출연한 바 있어요. 당연히 모니터링했다는 김연아는 좋은 프로그램에 포레스텔라가 출연해 많은 분들께 알리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너무 좋았다고 밝혔어요.

 

 

그러면서 남편 고우림이 '새삥' 춤을 춘 것에 대해 "안 그래도 가기 전에 왠지 시컬 것 같다고 걱정을 했다. 그래서 '시키면 해야지 뭐 어뜩해'라고 했다. 열심히 추더라"라고 웃음을 참지 못했어요.

 

 

최근 김연아는 캐나다 '레이크 루이스' 호수에서 스케이팅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이상화가 거기서 꼭 스케이트를 타야 된다는 얘기를 듣고 가봤으면 좋겠다 했는데 어떻게 기회가 돼서 타게 됐대요. 그 시점에 캐나다 한국 수교 60주년 명예대사가 됐다고 하네요. 이를 자신의 인스타에 올렸는데 무려 20만 명이 좋아요를 눌렀네요.

 

 

김연아가 은퇴한 지 벌써 9년이 됐어요. 7살 때부터 시작해 선수 생활을 무려 18년이나 했다네요. 은퇴할 때 섭섭함은 없었고 해방감만 있었대요. 올림픽을 두 번이나 나간다는 게 흔치 않은 일이었고 선수들 중에서도 고령에 속했대요.

 

반응형

 

은퇴 후 삶에 대해 파헤친 유퀴즈. 금융광고를 18년째 하고 있는데 1년마다 연장하고 있대요. 하루 일과에 대해서도 물었는데 새벽 3~4시에 자고 낮 12시쯤 일어난다고 하네요. 언제부턴가 이렇게 생체 리듬이 정해졌대요. 선수 생활할 때는 빵이나 튀김류를 못 먹게 해서 더 먹고 싶었지만, 지금은 별로 안 먹는다고 하네요.

 

 

원래는 외향적이었는데 지금은 점점 집순이가 되어가고 있다는 김연아. 최근에 받은 택배는 빈티지 커피잔이래요. 원래 운동도 안 했는데 지금은 딱 살정도만 하고 있다네요. 운동을 너무 안 해서 워킹 머신도 샀대요. 전 운동선수의 반전 근황이네요.

 

 

김연아는 7살 때 집 근처 스케이트 특강에 참여하며 피겨에 첫발을 내디뎠어요. 부모님이 취미로 스케이팅을 할 만큼 관심이 많았다고 하네요. 김연아도 과천시민회관에 링크장이 새로 생겨서 놀러 갔다가 선수들 하는 거 보고 관심이 생겨서 취미로 시작했대요. 그때 한 코치님이 겁 없이 몸을 얼음 위에 날리는 걸 보고 얘는 뭔가 다르다 생각, 선수를 권유했대요.

 

 

그리고 다른 선수들보다 기술적으로 빨리 실력이 느는 걸 보고, 국제 대회에서도 1등을 하다 보니까 이쪽으로 인정받는 실력을 갖고 있구나 본인 스스로 느꼈대요. 그렇게 선수 생활 8년 만에 국제 대회 1등을 한 김연아. 빙상장도 없어서 롯데월드를 밤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 대관했대요. 연습 끝나면 새벽 2시, 3시였다고.

 

 

김연아의 마지막 어록으로 마무리. '무슨 생각을 해. 그냥 하는 거지'

 

 

김연아 프로필

나이 : 33세

고향 : 경기도 부천

키 : 164cm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편 고우림(22년 10월 결혼)

학력 : 수리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종교 : 가톨릭

 

김연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unakim/

 

고우림 프로필

나이 : 28세

고향 : 경상북도 상주

키 : 180cm

가족 : 부모님(아버지 목회자, 어머니 성악), 형, 아내 김연아

학력 : 서울대학교

 

고우림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oorim_ko/

 

https://flannel.tistory.com/1375

 

김연아 남편 고우림 결혼식 드레스

김연아 남편 고우림 결혼식 드레스 피겨여왕 김연아가 고우림과 결혼식을 올렸어요. 연일 화제인데요. 순백의 아름다움은 김연아 님을 두고 말하는 듯. 모든 것이 완벽하게 아름다웠어요. 결혼

flannel.tistory.com

https://flannel.tistory.com/1137

 

포레스텔라 고우림 김연아 결혼 나이 군대

포레스텔라 고우림 김연아 결혼 나이 군대 피겨퀸 김연아와 포레스텔라 고우림이 올해 10월 결혼을 발표했어요. 두 사람은 '2018년 김연아 아이스 쇼'에서 처음 만난 약 3년 간의 연애를 이어왔다

flannel.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