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줄서는식당 장작구이통닭 맛집 어디?

by 매일리뷰 2022. 4. 18.
728x90
반응형

줄 서는 식당 장작구이통닭 맛집 어디?

2022년 4월 18일 13회 방송

 

두 번째 찾은 남영동 맛집! 저녁 시간이 한참 지난 시간에도 손님들이 줄지어 대기 중이네요. 식당 밖에 바로 장작구이 통닭이 보여요! 이곳의 메뉴는 바로 장작구이통닭! 박나래가 황제성 추천으로 찾은 곳이에요.

박나래는 기다리다가 가수 비도 만났어요! 비도 아직 이 식당에는 못가봤대요. 예비 리스트에 넣어놨다고!

무려 1시간 반만에 가게에 입장했어요. 첫 번째 등장한 메뉴는 동양 소스를 가미한 동양닭! 마라 맛이 나는 소스와 마늘칩, 건고추를 올렸어요. 정말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비주얼이네요.

닭을 해체하면 속 안에 특제 양념밥도 들었어요. 껍질이 보기만 해도 바삭할 것 같아요. 완전 마라향도 아니고 알싸한 맛이 계속 입 안에 남는대요. 처음 접하는 맛이라 비교 가능한 음식이 없다고!

밥 안에는 버석, 초리조가 들어가서 풍미가 가득 하대요. 박나래는 밥만 따로 추가하고 싶다고 할 만큼 매력적이래요. 찹쌀과 쌀을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버섯과 돼지고기, 소시지 일종인 초리조, 마늘 등을 넣고 40분간 압력밥솥에 쪄 만든대요. 여기에 닭기름까지 더해져 촉촉하고 고소한 풍미 가득한 맛이 된다고.

두 번째 서양 통닭도 등장했어요. 이것 또한 처음 보는 비주얼이네요. 올리브유, 고수, 바질을 넣은 소스와 발사믹 소스를 뿌려준 뒤 베이컨 후레이크로 마무리! 하루 15마리 한정 메뉴래요.

맛은 바질스파게티 같대요. 먹는 내내 세 사람은 특이하다고 입을 모으네요. 동양 닭보다 훨씬 담백하대요. 고급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캐주얼하게 먹을 수 있는 느낌이래요.

서양닭 특징은 바로 닭 가슴살 무스에 있어요. 곱게 간 닭가슴살과 시금치, 버섯 등을 볶아 만든 속재료를 닭 껍질 안 쪽에 넣어주는 건데요. 그리고 한 시간 정도 구워내면 바삭한 껍질과 감칠맛 나는 닭가슴살 조화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마지막 등장한 메뉴는 황제성이 꼭 추천한 컵라면이에요. 컵라면 하나 가격이 무려 5천원! 뭐지 싶었는데 역시 컵라면 안에 여러 재료가 더해졌네요. 라면 베이스는 우리가 잘 아는 육개장 컵라면! 기존 수프와 면에 똠양꿍 소스, 레몬그라스, 닭고기를 넣은 뒤 뜨거운 물을 넣어 익혀요. 여기에 고수를 올려주면 동양 느낌 물씬 나는 새로운 컵라면 요리가 탄생돼요. 맛은 새우라면 맛이라고?

 

▼▼▼▼▼▼▼

줄서는식당 장작구이통닭

이름 : 남영탉

주소 위치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0길 12

가격 : 동양탉 23000원, 닭개장 컵라면 5천 원 등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