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줄서는식당 김치찌개 돼지김치구이 맛집 어디?

by 매일리뷰 2022. 4. 18.
728x90
반응형

줄서는식당 김치찌개 돼지김치구이 맛집 어디?

2022년 4월 18일 13회 방송

 

 

오늘 첫 식당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햇님 지인인 유튜버 시니의 추천으로 방문했다고 해요. 점심시간인데 손님들 줄 장난 아니네요. 

이곳의 주 메뉴는 바로 한국인 소울푸드 '김치찌개'예요.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돼지 김치구이'!

한 시간이 지나 드디어 가게 입장! 분위기는 힙한데 레트로 해요. 어린 시절 전북 진안군에서 아버지와 먹은 김치요리 맛이 그리워 여러 번 시도 끝에 지금의 맛을 만들어냈다고 하네요.

첫 번째 나온 요리는 보기만 해도 침샘 폭발하는 돼지김치구이! 이 요리의 맛 포인트는 두툼한 돼지고기래요. 버터에 고기와 김치를 볶다가 비법 양념과 각종 채소들을 더해요. 김치찌개보다 국물이 적은데, 제육볶음이라고 하기엔 국물이 많네요. 두루치기와 김치찜의 중간 비주얼이에요. 고기 양이 상당하네요. 

돼지김치구이에 함께 나온 두부와 주먹밥을 올려요. 여기에 화룡점정 눈꽃치즈까지 투하! 진짜 비주얼 미쳤네요..

고기가 진짜 부드럽고 국물은 깊으면서 담백한 맛이래요. 특히 뒷맛에 김치의 적당한 산미가 쫙 느껴진다고. 햇님은 김치찌개 푹 끓여 졸인 그 남은 고기 맛이 난대요. 와 그거 진짜 맛있는데! 치즈가 들어가면 좀 더 고소하대요.

손님들이 이 집 고기가 특별히 맛있다고 하는 이유는, 저온에서 긴 시간 숙성하기 때문이에요. 무항생제 국내산 전지를 무려 150시간 저온 숙성한대요.

두 번째 음식으로 돼지김치찌개 등장! 이곳의 비법 육수로 맛을 살렸어요. 푸짐한 건더기는 덤! 할머니의 손맛이 절로 생각나는 맛이래요. 김치찌개의 정석적인 깔끔한 맛이 난다고. 김치찌개와 김칫국을 동시에 느낄 수 있대요.

밥 위에 고기김치찌개 올려 슥슥 비벼 먹는 건 국롤!

그리고 정말 특이한 게 김치에 수박이 들어간대요! 김칫소에 간 수박을 넣으면 과하지 않은 단맛이 난다고. 역시 맛집은 저마다의 비결이 있네요.

마무리는 김치찌개에 라면사리 풍덩. 이것 또한 국롤!

 

▼▼▼▼▼▼▼

줄서는식당 김치찌개 식당 어디

이름 : 삼산회관 교대점

주소 위치 :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28길 77

가격 : 돼지김치구이(소) 2인분 24,000원/ 돼지김치찌개(1인분) 9천원 등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