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줄 서는 식당 건대 딤섬 도삭면 맛집

by 매일리뷰 2022. 6. 6.
728x90

줄 서는 식당 건대 딤섬 도삭면 맛집

2022년 6월 6일 20회 방송

 

 

'줄 서는 식당' 오늘 첫 촬영지는 서울 광진구 '건대 차이나타운'이에요. 중식으로 유명한 골목이라고 하는데요. 홍석천도 아는 유명한 맛집이네요.

대표 메뉴는 딤섬과 도삭면! 도삭면은 밀가루 반죽을 칼로 깎아 뽑아내는 면으로, 한국의 수제비 같은 느낌이래요. 면이 넓고 두께가 제각각인 것이 특징! 하루에만 무려 500그릇이 팔린대요. 현지 장인에게 전수받은 레시피로 만들어진다고.

미리 끓여둔 사골 육수에 매콤한 특제 양념장을 넣고 한우 진액과 함께 푹 끓여줘요. 그리고 면 위에 붓고 각종 토핑 올리기! 박나래는 부드러운 고기와 우육탕면 같은 국물 맛에 폭 빠졌네요. 매운맛과 향신료가 세지 않고 기분 좋은 알싸함이 느껴진대요. 얼얼함 뒤에 마라 향이 쓱 찾아온다고.

육즙 가득 머금은 딤섬, 샤오롱바오도 등장했어요. 속 안이 훤히 비치는 얇은 피가 매력적이에요.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확 오는 맛이래요.

다음 딤섬은 꽃봉오리처럼 윗부분이 열려 있는 쇼마이! 돼지고기, 대하 새우, 표고버섯으로 만들어진대요. 부드러운 식감이 예술이라고. 라조장과의 조합이 궁금하네요.

마지막 메뉴는 특제새우딤섬! 화과자 같은 비주얼이에요. 백년초 가루를 사용해 피가 빨갛대요. 아삭한 식감을 위해 아스파라거스 추가! 게맛살도 올려 올려! 다진 새우가 아닌 큼직한 새우 살이 들어갔어요. 피가 떡처럼 쫄깃쫄깃하다고.

 

♥♥♥♥♥♥♥

줄서는식당 건대 중식당

식당 이름 : 송화산시도삭면

주소 위치 : 서울 광진구 뚝섬로27길 48

가격 : 도삭면 9천 원 등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