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생활의 달인 성북구 스페인 요리 어디?

by 매일리뷰 2022. 4. 12.
728x90
반응형

'생활의 달인' 성북구 스페인 요리 어디?

2022년 4월 11일 838회 방송

 

 

서울 성북구 스페인 요리 달인이 등장했어요. 서울대를 졸업한 셰프가 사장님으로 있다고 하는데요.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바로 문어 요리! 기름에 살짝 튀긴 문어를 특제 소스와 볶아요. 여기에 바질 페스토와 브라바 소스를 곁들이면 완성! 문어가 마시멜로우처럼 엄청 부드럽대요! 와 상상이 안 가네요.

이 식당은 목, 금, 토, 일 4일만 영업한대요. 이유를 들어보니, 메뉴 전처리 작업들이 많다 보니 3일간 준비 작업을 한다고 하네요.

문어는 소금을 덮어 보관해요. 이렇게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고 나면 본격적인 손질 시작! 문어 머리는 육수로, 다리는 문어 스테이크로 나가요. 

전날 만들어둔 숙성 재료 그릇을 토치로 가열하는 것부터 보통 작업이 아니네요. 그렇게 그릇과 분리하면 알 수 없는 재료가 등장해요. 문어 머리에 생 계란, 하몽 올리고 히비스커스 물을 부어 줘요. 이렇게 24시간 숙성해요. 그렇게 숙성시킨 문어 머리로 육수를 내 시원한 감칠맛을 뽑아내요. 

양파와 초리소, 홀 토마토, 문어 머리 육수, 불린 쌀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내면 문어 숙성 베이스 1차 과정 끝!

이 베이스는 준비해둔 하몽과 달걀 위에 부어 줘요. 하루 냉장시킨 다음 문어를 숙성시키고 또 하루 지나면 문어 스테이크로 사용할 수 있어요. 손이 정말 많이 가네요. 

마지막으로 숙성 재료 위에 건조된 바질 잎 덮어주기! 그리고 24시간이 지나면 숙성이 마무리돼요.

그렇게 숙성한 문어 다리를 올리브유에 40분 이상 익혀요. 그러면 드디어 콩피한 문어 다리 완성. 보기만 해도 침샘 자극이네요.

달인의 식당 인터넷 평점은 무려 4.96(5점 만점)점이래요. 달인의 노력이 손님들에게 맛으로 그대로 전해졌나 봐요!

대구 스테이크 또한 이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예요. 흔히 맛볼 수 없어 더 매력적이네요. 부드러운 대구살과 알리올리 소스가 완벽한 궁합을 자랑한대요.

오렌지, 사과, 꿀을 넣고 푹 끓여낸 물에 대구살을 넣고 하루 숙성시켜요. 그러면 생선이 단단한 상태를 유지한 채 숙성된대요. 이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와 로즈메리를 넣고 10시간 또 숙성하기. 이 모든 과정을 거쳐야 달인의 요리가 완성된대요.

 

촬영 내내 제작진도 달인의 열정에 크게 놀랐다고 하네요. 정성이 담긴 그 맛.. 너무 궁금합니다!

 

▼▼▼▼▼▼▼

생활의달인 스페인요리 식당 정보

이름 상호 : 뽀르께노 스페니쉬 비스트로

주소 위치 :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6길 4-21

가격 : 문어 요리 21,000원/ 대구 스테이크 13,000원 등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