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결혼지옥 술래부부 갈등 원인

by 매일리뷰 2023. 2. 28.
728x90
반응형

결혼지옥 술래부부 갈등 원인

2023년 2월 27일 28회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술래부부가 등장했어요. 두 사람은 경남 창원에서 올라온 결혼 25년 차 부부인데요. 남편 조성택 나이는 58세, 아내 양덕순 나이는 56세예요. 부인이 남편 망신주기 위해 딸에게 출연 신청을 부탁했다고 하네요.

 

 

아내는 출연을 왜 했냐고 하니까 "그냥 이혼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어요. 도대체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

 

 

결혼지옥 술래부부 갈등 이유

 

부부의 갈등 원인은 술에 있어요. 남편이 술을 엄청 많이 마신다고 하네요. 무려 20병 가까지 먹는다고.. 아내는 현재 갑상선 림프절 전이암을 앓고 있어요. 수술 후 결과를 보러 갔는데 폐까지 전이된 사실을 알게 됐다고 하네요. 아내는 자신이 죽으면 딸과 남편 둘만 남는데, 딸 때문에라도 남편의 술을 끊게 하고 싶대요.

 

 

아내 현재 건강 상태

 

아내는 1년째 갑상선암 투병 중이에요. 폐로 전이된 암은 추적 관찰 중이래요.

 

 

남편의 술 중독

 

남편은 술을 마시면 새벽 3~4시에 귀가한대요. 가게 술이 다 떨어져서 팔 게 없을 때까지 먹고 들어왔다고 하네요. 신혼 때 아내를 빼돌리고 2차, 3차까지 먹으러 다녀서 일하면서도 애를 업고 찾으러 다니기도 했대요. 하루는 집단 폭행 당해서 입원했다는 연락까지 받았다고 하네요.

 

매번 각서를 써도 무용지물이 되는 상황. 남편은 술 먹고 주사를 부리는 일이 일절 없다고 당당하네요. 폭행까지 당했어도 술 끊을 생각을 전혀 안 해봤대요. 이유를 묻자 "맛있으니까"

 

 

남편의 외도

 

아내가 남편을 믿지 못하는 이유는 또 하나, 외도에 있어요. 다른 여자를 만나서 퇴직금 일부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바로 뺨을 때리고 쫓아냈대요. 자존심이 엄청 상했다는 아내.

 

 

남편이 술을 좋아하는 이유, 습관성 음주 유형

 

남편은 매일 술을 먹고 싶을 정도로 좋아한대요. 마시면 마음이 즐거워지고 스트레스 해소도 된대요. 이에 오은영은 남편이 습관성 음주 유형이라고 진단했네요. 생활 속에 습관이 돼서 훨씬 더 끊기 어렵대요. 자가 진단 테스트에서 2가지 이상 해당되면 알코올 사용 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남편은 무려 11개 모두 해당, 알코올 전문의와 진료 상담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오은영 솔루션 포기?

 

부부 상담을 듣고 오은영은 굉장히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다른 부부들은 다른 문제들과 더불어 술이 문제였는데, 이 부부는 갈등 원인이 오로지 술이라서 힘들대요. 술 문제 해결은 오직 남편의 단주뿐인데, 남편은 자신의 문제점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 

 

 

남편의 눈물

 

부부의 딸은 부모님을 보며 결혼이라는 걸 하고 싶지 않다는 마음을 가졌다고 해요. 이를 듣고 충격받은 부모. 

 

 

아내는 만약을 위해 유언을 남기기도 했어요. 술 못 마시게 해서, 화내서, 사랑 많이 못해줘서 미안하다는 아내. 술 먹지 말고 딸과 시간을 보내라고 당부했어요. 이를 보며 펑펑 눈물 흘리는 남편.

 

 

녹화 내내 술 끊을 생각은 없다고 주장하던 남편은 아내의 진심 어린 편지에 술을 끊겠다고 말했어요. 이번엔 눈물 흘리면서까지 약속했으니 꼭 끊으셨으면..

 

 

오은영 힐링 리포트

 

남편을 위한 힐링 리포트

1. 술 앞에서 날름하는 혀를 깨물어라. 의식적으로 술을 거절하는 연습하기.

2. 주변 사람들에게 단주 사실 알리기.

3. 단주를 돕는 약물 치료 병행하기.

 

아내를 위한 힐링 리포트

1. 남편과의 소통 방식 변화 필요. 다그치고 말 잘라버리고, 지적, 잔소리가 많은 대화 방식 변화.

 

가족을 위한 힐링 리포트

매일 삶의 한 조각 브이로그 남기기.

 

 

https://flannel.tistory.com/1698

 

결혼지옥 우이혼부부 애프터 근황

결혼지옥 우이혼부부 근황 2023년 2월 20일 27회 ▼ 결혼지옥 우이혼부부 근황 결혼지옥 우이혼 부부 나이 갈등이유 결혼지옥 우이혼 부부 갈등 원인 2023년 1월 30일 24회 방송 '오은영 리포트 결혼

flannel.tistory.com

https://flannel.tistory.com/1673

 

결혼지옥 태클부부 직업 나이 갈등이유

결혼지옥 태클부부 직업 나이 갈등이유 2023년 2월 13일 26회 방송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결혼 14년 차 태클부부가 등장했어요. 부부는 고등학교 때 같은 버스를 타고 다니다가 처음 만났다고

flannel.tistory.com

https://flannel.tistory.com/1512

 

결혼지옥 고스톱부부 직업 나이 아동학대 성추행 논란

결혼지옥 고스톱부부 직업 나이 2022년 12월 19일 20회 방송 '오은영 리포트 시즌2 결혼 지옥'에 고스톱 부부가 출연했어요. 부부는 7살 딸아이를 키우며 살고 있는 2년 차 재혼 가정인데요. 아내는

flannel.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