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조진웅 나이 고향 결혼 아내

by 매일리뷰 2023. 3. 1.
728x90
반응형

조진웅 나이 고향 결혼 아내

 

배우 조진웅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요. 곧 '텐트 밖은 유럽'에도 고정 출연한 예정인데요. 하나씩 알아볼게요.

 

 

조진웅 프로필

본명 이름 : 조원준

나이 : 1976년, 46세

고향 : 부산 남구 문현동

키 : 185cm

가족 : 아버지 조진웅, 어머니, 누나, 아내 김민아(1982년생), 딸(2020년생)

학력 : 경성대학교

병역 군대 : 육군 병장 만기전역

종교 : 무종교

데뷔 :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조진웅 결혼 아내 자녀

조진웅은 지난 2013년 지금의 아내 김민아와 결혼했어요. 그리고 2020년 딸을 품에 안았죠. 약 7년의 오랜 연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네요. 오래 연애해서 거의 사실혼 관계였대요.

 

 

'인생술집'에서는 귀여운 아내와의 일화도 공개했는데 아내와 집에서 진지하게 숨바꼭질 놀이를 한대요. 조진웅이 귀가할 때 아내가 기척을 느끼지 못하면 장난기가 발동해서 숨기 시작한대요. 분명히 열어볼 이불장 안에 들어가서 아내가 알아챌 때까지 4시간 이상을 기다려본 적도 있대요. 아내가 이불장을 열면 놀라게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대요. 그러면 아내는 너무 놀래서 주저앉아버린대요. 아내 놀리기가 세상에서 제일 재밌다고 하네요ㅋㅋㅋ

 

 

아내도 복수할 때가 있대요. 조진웅이 고향이 부산이라 롯데자이언츠 엄청난 팬이에요. 경기를 보고 있으면 아내가 아주 중요한 순간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청소기를 돌리며 지나간대요ㅋㅋㅋ 조진웅은 엄청 화가 나있는데 아내는 옆에서 키득키득 웃고 있다네요. 그럼 또 그런 아내가 너무 사랑스럽다는 조진웅. 너무 귀여운 부부네요.

 

 

그렇다면 아내는 어떻게 만나게 됐을까? 조진웅 선배님 중 한 명이 연기학원을 했었대요. 그래서 조진웅은 2000년 제대 이후 부산에서 연기 강사로 근무했어요. 아내는 거기 입시학생이었는데, 그때 아내 나이는 조진웅보다 6살 어린 19살이었대요. 아내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때 조진웅은 고백은커녕 배우 활동을 위해 서울로 가야 했어요. 아내는 곧바로 대학교에 진학했죠. 그렇게 둘의 인연은 끝나나 했는데, 어느 순간 아내가 서울에 와있었다고 하네요. 그때 놓치지 않고 조진웅이 고백했대요. 그리고 '무릎팍도사'에서 공개 프러포즈를 하며 7년 연애 종지부를 찍었죠.

 

 

조진웅 아버지

조진웅은 아버지 함자로 원래 본명은 조원준이에요. 연극을 하다 영화로 데뷔할 당시 터닝포인트가 필요했는데, 조원준이란 이름이 약해보였대요. 그때 아버지의 이름이 세고 늠름하게 느껴졌대요. 그래서 아버지한테 이름을 좀 주면 안 되겠냐고 했다네요. 그랬더니 아버지가 '네가 집에서 가져갈 게 없어서 별 걸 다 가져가는구나'라고 했다네요.

 

 

아버지 이름을 헛되이 쓰지 않도록 행동을 조심하기 위함도 있대요. 그 때문에 술버릇을 고쳐지는 계기가 됐다네요. 아버지에 대한 사랑과 존경의 의미도 담겨 있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