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신사임당 주언규 학력 나이 아내 부자된비법

by 매일리뷰 2023. 2. 12.
728x90
반응형

신사임당 주언규 학력 나이 아내 재산

2023년 2월 12일 7회 방송

 

 

'집사부일체2' 신사임당 유튜버로 유명한 주언규 사부가 등장했어요. 주언규는 30대 월급 169만 원으로 시작해 6년 만에 100억대 자산가가 된 전설적인 인물로 유명한대요. 현재 그는 아파트 17채, 오피스텔 2채, 건물 3채를 보유하고 있어요. 총자산으로 따지면 70%는 부동산, 25%는 현금, 5%는 주식으로 가지고 있는 셈. 부자가 되는 비법 자세히 알아볼게요.

 

주언규 프로필

이름 : 주언규

나이 : 1985년, 39세

고향 : 강원도 강릉

학력 : 단국대학교 방송영상과

가족 : 아내, 아들 주호

경력 : 한국경제TV PD 4년, SBS 미디어넷 1년 32살에 퇴직

 

 

신사임당 유튜브 매각 이유?

주언규는 경제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으로 활동했지만, 지난해 7월 유튜버 디피에 20억 원을 주고 매각했어요. 이후 은퇴설도 나돌았지만, 주언규는 새로운 채널들을 다시 성장시키고 크리에이터들이 보유한 채널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키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발표했죠. 신사임당 채널은 매월 3억 원 이상의 수입을 가져다줬었다고 하네요.

 

 

주언규 집 아파트

주언규 집은 잠실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런데 주방에 물건들이 많이 없더라고요. 이유를 묻자 주언규는 "요즘 평단가가 비싸잖아요. 아파트가 평 당 1억 씩 하잖아요. 한 평 한 평 다 돈인데 고정값으로 다 잡아먹어 버리면 한 평 늘리기가 쉽지 않거든요" 즉 안 그래도 비싼 공간 미니멀리즘이 돈 버는 길이라는 것

 

 

그래서 그런지 냉장고도 소형, 냉동고는 정말 초소형 사이즈네요. "냉장고가 크면 자꾸만 채우게 되더라고요. 냉장고가 작으면 넣을 데가 없으니까 과소비를 막게 되죠" 

 

주언규 100억 하우스 시크릿 : 과소비 막는 환경을 만들어라! 

 

 

주언규 아내 부인

주언규는 24살 때 20살 아내 김민경을 처음 만났다고 해요. 그때도 데이트 통장을 만들어서 내역을 세세하게 기록하고, 밥은 교회에서 해결하는 등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고 하네요. 아내도 잘 만난 게 '펜디'라는 명품 브랜드를 모르더라고요. 남편이 처음으로 선물을 사준 게 펜디였는데 디자인이 별로였다고ㅋㅋㅋ 둘 다 명품에 관심이 없는 게 역시 아껴야 잘 사는 건가! 아내는 1000억 재산이 모이면 그제야 명품 가방을 생각해 보겠대요. 

 

 

100억 부자 된 비결?

주언규는 원래 케이블 방송사 PD였어요. 당시 월급 180만 원을 받으면 100만 원을 저축했다고 하네요. 심지어 결혼 후인데도요. 그렇게 악착같이 5년 동안 4천만 원을 모았대요. 그러다 한 선배의 급여명세서를 보게 됐는데 10년 차인데도 적은 월급에 실망했대요. 자신의 미래가 주마등처럼 지나갔다고.

 

 

그러다 출연자 인터뷰를 하기 위해 외부 유료 스튜디오를 방문했고 대여비가 시간당 5~10만 원인 걸 알게 됐죠. 그때 스튜디오 렌털 사업을 해야겠다고 결심했대요. 하지만 사업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한 달에 400만 원씩 손해를 봤다고 하네요.

 

 

동업자와도 틀어져 절망할 때 마케팅 전문가를 만났고 키워드 광고 1만 개는 해야 한다는 조언을 들었대요. 그래서 10만 광고를 목표로 홍대 마포 등 위치 속성 리스트업, 자연광 핑크 모던 등 중간 수식어 리스트업, 스튜디오 렌털 스튜디오 렌탈 등 오타까지 수식어로 리스트업 했어요. 그리고 모든 속성을 엑셀 시트에 넣고 랜덤으로 섞으니 무려 30만 개 키워드 광고를 만들 수 있었다고 하네요.

 

 

강남 스튜디오는 인기 키워드라 한 번 클릭할 때 1만 원씩 들었대요. 하지만 아무도 안 쓰는 단어는 단가가 70원밖에 안 했대요. 그래서 저렴한 광고로 물량 공세를 했고 점차 유입이 늘어났다고 하네요. 하루 10팀만 들어와도 한 달이면 1500만 원 매출이었대요. 나중에는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잘 됐다고 하네요. 그래서 2호점을 내기 위해 회사를 그만뒀다고. 한 달에 가장 많이 벌 때는 8억 도 벌어봤대요. 스튜디오, 광고, 강의 등 모든 금액을 합쳐서요.

 

 

부자들의 공통점

주언규는 경제 유튜브 할 때 사업가, 프로게이머, 래퍼 등 300명의 부자들을 만나봤대요. 부자들의 공통점은 구간별로 다른데 10~50억 부자들은 인터뷰할 때 차 키를 올려놓는대요. 옷 브랜드도 크고 시계는 번쩍번쩍하다고. 부자에 갓 진입했기 때문에 외적으로 어필하는 편이래요.

 

50억~100억 부자의 공통점은 취향을 드러낸대요. 예를 들면 와인 품종이나 역사적 사례 등 지식으로 재력을 뽐낸다고. 다음 100~500억대 부자는 멘토 병에 걸렸대요ㅋㅋㅋ 뭘 계속 알려주고 싶어 하고 '청년들'이라는 단어를 많이 쓴대요.

 

500억 넘어가는 부자들 공통점은 "연락이 잘 안 돼요" 굳이 어딜 나가려고 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어디 나가고 연락하는 편. 시간이 곧 재산, 허투루 시간을 쓰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버린 3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돈에 대한 잘못된 개념 버리기'. 돈은 단순히 소비의 목적이 아니라는 것. 돈은 투자, 저축, 소비, 기부하는 거예요. 실제로 주언규는 8살 아들에게 집 안에 상점을 만들어 경제 시스템을 만들었대요. 아빠가 호야 방을 빌려 1박 하면 3천 원을 주는 식. 집 안에서 카페, 마사지가게도 운영한대요. 용돈기입장 쓰는 것도 필수.

 

 

두 번째는 '무계획을 버려라'! 허투루 보내는 시간이 없도록 철저한 계획을 세운대요. 돈을 많이 벌려면 계획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것. 주언규는 어떤 곳에 가기 위한 이동시간도 계산해 놓고 3개월 뒤까지 빡빡하게 세워둔대요. 중요한 건 99% 계획을 실행한다는 것. 주말에는 계획만 세우고 주중에는 실행하고 직장인처럼 내가 시키는 걸 그대로 하면 쉽대요.

 

 

세 번째는 '주인공 병을 버려라'! 나만의 시련이라는 자기 연민을 버리라는 것. 모든 사람들이 다 힘들다는 것을 기억하기.

 

주언규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insaimdang.official/

 

주언규 유튜브

https://www.youtube.com/@joo_pd/videos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