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나는 솔로 9기 최종 선택 결과 광수 옥순 영숙

by 매일리뷰 2022. 8. 18.
728x90

나는 솔로 9기 최종 선택 결과

2022년 8월 17일 58회 방송

 

♥ 마지막으로 전할 말 타임

"영숙아, 네 덕분에 참 많이 웃었고.. 옥순아, 너 때문에 참 많이 울었다. 둘한테 너무 확신을 주지 못해서 미안한데 나도 내 불안 때문에 그랬던 것 같기도 해. 근데 난 최종 선택에서 마지막 나의 최선의 선택을 할 거야. 내 선택을 존중해주고 나도 너의 선택을 존중할게. 둘 다 너무 고맙다"

자리로 돌아온 광수는 주저앉아 끝내 오열하고 마는.. 미안해서일까?

광수의 눈물에 상반된 반응을 보이는 영숙과 옥순. 영숙은 눈물부터 흘리는 반면, 옥순은 옆 출연자에게 귓속말로 "근데 나는 광수가 저려면 나한테 뭘 어쩌라는 건가 싶어. 나 빼고 다 울잖아. 난 눈물이 안 나오는 게 어제랑 같은 말을 그냥 울면서 한 건데 나보고 어쩌라는 건가 싶거든. 그러니까 나보고 어떻게 하라는 건지 모르겠어. 그냥 최선의 선택을 하라고 하니까 포기해도 되는 거야?" 광수가 그저 답답한 옥순.

이제 영숙 차례.

"광수야. 네 덕분에 앞으로 내가 슬플 때, 힘들 때, 아플 때 떠올릴 수 있는 좋은 기억이 많이 생긴 것 같아. 너무 고마워. 네 문제의 정답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건 상관없어. 내가 푼 문제의 정답은 광수야. 나 때문에 많이 웃었다고 하니까 다행이야. 나도 너한테 좋은 기억이 됐으면 좋겠어. 고마워"

영숙의 고백에 눈물 바다 된 MC들. "이게 바로 사랑의 감정"

영숙의 제작진 인터뷰.

마음에 변화가 있냐는 질문에 눈물 흘리면서 "뭐 있겠어요. 없어요. 저도 그냥.. 최선을 다하고 싶고 그러고 가야 후회도 안 남고 생각도 안 나고 그럴 것 같아서. 저도 그런 스타일이거든요. 제 방식이. 누군가를 좋아하는데 안 좋아하고 싶으면 더 많이 좋아해요. 마음이 빨리 닳아지도록. 그리고 하고 싶은 거 다 해봐야 미련이 안 남으니까요"

다음은 옥순의 마지막 전할 말 타임. 꾸준히 마음을 준 영식에게 먼저.

"영식님. 저한테 솔직하게 표현해준 모습에 많이 감동을 받았고 표현해준 만큼 제가 뭔가 부응하지 못한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은 있어요. 하지만 영식님이 얼마나 좋은 사람인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다음은 광수에게 전하는 옥순의 말.

"광수님. 울지 말고 저희 1:1로 한 번도 나가서 얘기해본 적 없잖아요. 저는 광수님이랑 단둘이 나가서 얘기 좀 해보고 싶어요"

오열하고 숙소에서 지쳐 쓰러진 광수..

그러다 일어나서 옥순에게 데이트 신청하는 광수. 마지막 날 처음으로 이루어진 1:1 데이트. 

옥순에게 속마음을 털어놓는 광수.

첫 데이트 때 자신에게 와줄 거라고 생각했다고. 옥순의 첫 선택에 아쉬움이 남아 있는 광수. "난 그래서 그날 이후로 완전 다른 사람이 된 거나 마찬가지야. 그때 네가 나 선택해주지 않고 지나쳐서. 네가 날 선택해주고 그랬으면 더 확신을 주는 이야기도 많이 했을 것 같기는 한데. 그때 내가 너무 힘드니까 그다음 날부터 딱 생각 바꿔서 한쪽만 생각하지 말고 나랑 이야기할 수 있는 그런 사람들하고도 대화를 좀 많이 해보자라는 생각을 했어"

이에 옥순은 "나는 이제 더이상 오빠한테 보여줄 게 없다고 생각하거든. 나는 이미 내 마음을 다 표현했다고 생각해. 그리고 그게 부족하다고 느끼면 나한테 얘기를 하면 내가 더 솔직하게 얘기를 해줄게. 근데 나는 이미 표현을 다 했다고 생각한단 말이야. 그냥 오빠로 마음을 굳히면서 표현을 되게 했다고 생각하는데 정작 오빠는 날 헷갈리게 해 놓고 마지막까지.. '서로의 선택을 존중해주자' 이렇게 둘러대니까 내가 더 이상 여기서 뭔가 할 수 있는 게 없으니까 조금 되게 다운되더라고"

"그럼 내가 좀 불안했을 것 같아. 왜냐하면.. 불안했던 것 같아" "왜 불안해? 이미 나는 내 패를 다 까서 보여줬는데" "그건 이제 내 문제인 것 같기는 해. 왜냐하면 또 항상 영식 씨도 옥순 씨를 생각하고 있으니까. 또 영식 씨랑 옥순 씨랑 들어가서 얘기를 나눌 수도 있는 거고 그러다 보면 또 사람 마음이란 게 변할 수도 있는 거고" "근데 내가 영식님이랑 그 이후에 얘기한 적 있어?" "그러니까 그럴 수도 있는 거잖아" "그건 그럴 수도 있는 거지. 내가 그런 건 아니잖아. 자꾸 왜 일어나지도 않은 거를 왜 혼자 걱정하면서.. 나는 충분히 다 모든 거를 보여줬는데 계속 오빠가 그렇게 갈팡질팡하는 모습을 보니까 이제는 되게 나만 바보가 된 것 같아서 어제 PD님한테 '더 이상 내가 여기서 뭘 어떻게 해야 돼요? 그냥 집에 가는 거 말고는 방법이 없는 거 같아요' 그랬어. 그리고 오늘 오빠가 바위에 올라가서 다른 얘기를 해줄 줄 알았거든. 근데 어제 카페에서 했던 말 똑같이 반복하고 있으니까.. 나도 마음이 너무 답답한 거지.. 그리고 영숙님 이름 제일 먼저 불렀잖아. 그 자리는 한 명한테 집중하는 자리 아니야? 바위에 올라가는 자리는? 뭐 어쩌자는 거야? 영숙님한테도 얘기를 하고 싶고 나한테도 얘기를 하고 싶다는 거야 뭐야. 나랑 지금 데이트 끝나면 또 영숙님 불러서 나가는 거야?" "뭐 그럴 거라고 하긴 하던데"

"그러니까 나 이제 그게 싫다고. 나 이제 그게 싫다고! 그냥 한 명이랑 해 이제. 끝까지 그러는 이유가 뭐야? 정말 둘 중 한 명 고민이 돼서 그러는 거야?" "좀 불안해서 그런.." "뭐가 불안한데? 내가 오빠 선택 안 할까봐?" "어" "근데 내가 오빠 선택 안 할까 봐에 대한 불안함을 나한테 이렇게 얘기하면 되지 굳이 영숙님을 언급하고 영숙님이랑 따로 데이트 나가면서 그런 방식으로 표현을 해야 되는 거야? 나한테 얘기하면 되잖아" "... 너는 나 찍을 거야?" "이미 난 다 얘기한 거 아니었나? 내가 오빠가 1순위라고 얘기한 순간부터 찍는 거 아니었나? 기정사실 아니었나?"

"그건 약간 너의 문제라기 보단 내 문제도 있는 거 같기는 해. 내가 버려질까 봐 두려운.. 그런 거 있잖아" "나 오늘 하얀색 원피스 입고 있을 거거든. 하얀색 원피스 입은 사람 골라 그러면" "하얀색 원피스 입은 사람?" "응" "너의 뜻을 잘 알겠다"

 

숙소로 돌아온 광수는 영숙과 데이트.

영숙은 광수가 눈물 흘릴만큼 힘든 지 몰랐다며 울먹.. "많이 힘들었구나" 광수는 왜 울었냐는 질문에 두 가지 장면들이 떠올랐다며 "아까 아침에 조깅했을 때 행복한 기억. 다음은 초반 옥순 때문에 마음고생했던 기억" "행복했다면 다행입니다"

"광수 너무 안 힘들어했으면 좋겠어요" "영숙 씨는 내가 야속하지 않아요?" "야속하지 뭐.." "그런데도 그런 얘길 나한테 직접적으로 못 하네" "야속하다고?" "너 왜 그러냐? 너 때문에 내가 너무 힘들지 않느냐. 너무 애매모호한 거 아니냐 뭐 그런 얘기들" "뭐 다 사정이 있겠지. 각자 생각이 있겠지. 야속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참 고맙습니다. 제 사정까지 이렇게 헤아려주려고. 본인도 많이 힘들었을 텐데 다른 사람 입장에서 이렇게 생각해주는 게 참 감사해요" "제가 좋아하는 거는 그냥 제 마음이니까 너무.. 거기에 광수님이 보답을 못 해서 힘들어하거나 고민하거나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최종선택

영수 최종 선택 포기

영식 최종 선택 포기

영철 ♥ 영자

상철→현숙 선택

현숙 최종 선택 포기

영호 최종 선택 포기

정숙 최종 선택 포기

옥순→광수 선택

영숙 ♥ 광수

 

"마음이 기울었던 게 아까 저기서 상대 이성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하는 시간이 있었어요. 근데 제가 여러 가지 힘든 생각도 들고 해서 좀 울컥했는데 영숙 씨는 제 우유부단함 때문에 상처받을 만한 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우는 모습을 보고 저의 아픔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을 해주는 그런 사람이더라고요. '성숙한 사람이구나' 나이는 어리지만 참 성숙한 면이 있구나 이런 생각 그런 게 제일 기억에 남는 큰 매력이었던 것 같습니다"

 

 

https://flannel.tistory.com/1105

 

나는 솔로 9기 인스타 옥순 영숙 정숙 현숙 순자 영자

나는 솔로 9기 인스타 모음 ♥ 나는 솔로 9기 옥순 인스타 - 직업 : 광고 회사 전략기획 AP - 나이 : 37세 https://www.instagram.com/joy15th/ ♥ 나는 솔로 9기 영숙 인스타 - 직업 : 농협 ..

flannel.tistory.com

https://flannel.tistory.com/1106

 

나는 솔로 9기 인스타 영식 영철 영수 영호

나는 솔로 9기 인스타 영식 영철 영수 영호 ♥ 나는 솔로 9기 영철 인스타 - 직업 : 한화글로벌 과장 - 나이 : 37세 https://www.instagram.com/kyle612_/ ♥ 나는 솔로 9기 영수 인스타 - 직업..

flannel.tistory.com

https://flannel.tistory.com/1087

 

나는 솔로 9기 직업 나이 공개

나는 솔로 9기 직업 나이 공개 2022년 7월 13일 53회 방송 ♥ 나는 솔로 9기 옥순 - 직업 : 광고 회사 전략기획 AP - 나이 : 37세 ♥ 나는 솔로 9기 현숙 - 직업 : 글로벌 IT기업 인사이드 세일즈 매니

flannel.tistory.com

https://flannel.tistory.com/1194

 

나는 솔로 9기 광수 옥순 영숙 최종선택 오열?

나는 솔로 9기 광수 옥순 영숙 최종선택 오열? 2022년 8월 10일 57회 방송 '나는 솔로' 9기 광수를 두고 영숙, 옥순의 기싸움이 시작됐어요. 정작 광수는 누구에게 관심이 가냐는 말에 최종 선택

flannel.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