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돈잘버는 젊은사장 김치찌개 100억 매출 어디?

by 매일리뷰 2022. 7. 14.
728x90
반응형

돈 잘 버는 젊은 사장 김치찌개 100억 매출 어디?

2022년 7월 13일 1회 방송

 

'돈 잘 버는 젊은 사장' 서장훈, 주우재가 고시촌 100억 매출 김치찌개집을 찾았어요. 테이블 8개로 100억 매출을 한다는 게

의아했는데요. 알고보니 가맹점이 무려 220곳이더라고요.

사장님은 동업하는 관계로 나이는 37세, 36세예요. 숭실대 동문으로 대학 졸업 후 1년 만에 사업에 뛰어들었다고 하네요. 가장 대중적인 메뉴인 김치찌개를 팔면 갑자기 망하지는 않겠구나 싶어 시작했대요. 그렇게 2013년 첫 영업 시작, 올해 창업 10년 차를 맞았네요. 가게 슬로건이 '고기를 아끼면 우리는 망한다'래요.

김치찌개 가격도 8천원으로 동종업계에서 착한 가격에 속하네요. 본점에서만 5월 매출이 2500만 원, 연 매출이 3억 원이에요. 창업 당시 두 사람에게는 단 5000만원 뿐이었대요. 보증금 내기에도 벅차서 자전거 타고 다니면서 식사하는 사람들의 수를 세었대요. 그리고 이 정도면 되겠다 싶어 오픈을 했어요.

그렇다면 맛은 어떨까? 요리 실력이 전혀 없었던 두 사람은 유명 김치찌개 집에서 1천만 원으로 레시피를 구입했대요. 이후 수백 번, 수천번 연습을 거듭하며 자신만의 맛을 찾아갔어요.

메뉴는 '보달라' 세트, '곱달라' 세트 등이 있어요. 2~3인 '보달라'는 보통 양으로 햄구이 또는 달걀말이+라면이 나와요. 가격은 23,000원이네요.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가네요. 큰 게 무려 세 덩어리나! 계란말이 비주얼도 장난아니네요! 김치찌개+계란말이 조합은 못 참죠! 계란말이 가격은 7천 원이에요.

맛있게 먹는 팁은 쌀밥 위에 김가루 솔솔 뿌리고 고기 가득 김치찌개 한 국자 올려 먹기! 완전 침샘 폭발이에요!

젊은 사장의 성공 팁은 바로 '대형 상권을 피하라'예요. 걸어 다니기 쉽고 월세도 저렴한 골목길이 유리! 

다른 매장들도 크기를 8~12평으로 고집한대요. 이유는 보다 쉽게 만석을 만들 뿐 아니라 월세나 인건비를 줄이고 비용 좋은 식재료를 구입하기 위함!

맛을 유지하는 비법은 고기와 김치를 안산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함으로써 동일한 김치찌개를 전 가맹점에서 먹을 수 있죠. 공장 매입가 약 25억 원이었는데 현재 가치는 약 40억이래요. 김치는 100% 국내산 배추를 사용!

배추와 양념을 똑같은 양으로 버무리기 위해 배추를 미리 잘라 놓는대요. 포기를 양념하는 게 아니라 잘라 놓은 배추를 양념하는 것.

고기 또한 국내산 브랜드만을 사용해요. 최적의 식감을 위해 고기 두께는 2cm를 유지한대요. 고기 또한 같은 무게로 잘라 포장돼 220여 개 가맹점으로 보내진대요. 진짜 맛이 달라질 수가 없겠네요.

김치에 혼합양념, 비법 양념을 넣고 육수 넣고, 돼지고기 넣고 4분 30초 끓이기만 하면 끝이래요! 밀키트 수준이네요.

 

♥♥♥♥♥♥♥

돈잘버는젊은사장 김치찌개 어디

식당 이름 : 백채김치찌개 봉천 본점

주소 위치 : 서울 관악구 청룡1길 25

가격 : 김치찌개 8천 원 등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