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배우 이종구 나이 부인 유향곤 이혼 재혼 이유

by 매일리뷰 2023. 3. 13.
728x90
반응형

배우 이종구 나이 부인 유향곤 이혼 재혼 이유

2023년 3월 12일 335회

 

'스타다큐 마이웨이' 성우 겸 명품 조연 배우 이종구가 출연했어요. 이종구는 1977년 방송국 성우로 입사해 여러 작품에서 다양한 목소리 연기를 펼쳤는데요. 또한 성우는 물론 배우로도 대활약을 했어요.

 

이종구 프로필

나이 : 1950년생, 73세

가족 : 아내, 자녀 아들 둘

데뷔 : 1977년 TBC 9기 성우 입사

1979년 아내 유향곤과 결혼, 2003년 이혼

 

 

이종구를 배우로 각인시킨 작품은 영화 '추격자'예요. 당시 하정우를 심리분석하는 심리분석관 역을 맡아 하정우와 숨 막히는 연기 대결을 펼쳤죠.

 

 

현재 이종구는 아내 유향곤과 양평에서 전원생활을 하고 있어요. 연애를 포함하면 50년 가까이 함께한 동반자라고 하네요. 원래는 도시 아파트 생활을 했지만, 자연을 좋아하는 아내를 위해 산골 마을로 이사를 왔대요. 예전에는 싸워도 남편과 함께 잤지만 이사 온 뒤로는 혼자 자는 게 너무 편해 독방을 쓰고 있대요.

 

 

두 사람은 서로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해요. 미용사와 손님으로 만났다고 하네요. 아내 직업은 미용사였어요. 사랑하기 때문에 당시 연극배우였던 이종구를 미용일을 하며 뒷바라지했대요.

 

 

그런데 특이한 게 부부는 20년 전 이혼을 했다고 해요. 아내는 이유를 물으니 남편이 고지식한 면이 있다며 자기 명령 복종에 따르길 원했었다고 해요. 분노조절장애도 있어서 살림을 내던지거나 밥상을 뒤집기도 했대요. 가정법원 간 것만 5번이고, 아내는 이혼 결심을 위해 머리를 빡빡 밀기도 했다네요.

 

 

그럼에도 여태껏 함께 살고 있는 부부. 아내는 이혼을 했지만 아이들과 남편이 계속 신경 쓰였대요.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아빠 없는 가정을 만들어주고 싶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날 방송에서 두 사람은 다시 혼인신고를 했어요. 아내는 20년 만에 다시 혼인신고를 한 이유에 대해 남편이 만약 죽으면 옆에도 못 간다며, 끝까지 서로를 지키고픈 마음이라고 했어요. 서로 건강 챙기며 잘 살아보려 한다고.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