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생활의 달인 밀푀유 무스 디저트 어디?

by 매일리뷰 2022. 5. 31.
728x90
반응형

생활의 달인 밀푀유 무스 디저트 어디?

2022년 5월 30일 845회 방송

 

연남동 디저트 성지 순례 필수 코스라는 이곳! 제철 맞은 재료를 사용해 디저트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가지가 디저트에 쓰이는 건 처음 봐요! 특이한 게 월, 화, 수 모두 쉬고 일주일에 4일만 문을 연대요! 오픈하고 두 시간이 지나면 모든 디저트가 매진된다고..!

박래은 셰프는 20대 동안 박봉으로 번 돈을 모아 29살에 유학길에 올랐대요. 유학 후 미슐랭 2스타인 런던 C레스토랑에서 일을 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고.

가지를 이용한 밀푀유가 가장 인기래요. 생소함에 맛이 더 궁금해지네요. 맛은 새콤달콤, 식감도 너무 재밌대요.

만드는 법을 보면 먼저 가지 사이에 청량감 있고 신선한 향이 나는 스피어민트를 넣어요. 그리고 찬물에서부터 오디를 넣고 끓이다 젤라틴을 넣고 잘 녹여내요. 마지막은 얼음으로 급랭! 뜨거운 상태에서 가지에 부어주면 가지 표면이 익어서 물렁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후 은은한 오디 물을 가지 위에 뿌려줘요. 그렇게 하루 동안 숙성시키기. 

숙성된 가지는 잘라 건조기로 6시간 수분을 쫙 빼요. 건조 과정을 거쳐야 꼬들꼬들한 식감이 살아난대요. 반건조된 숙성 가지는 다시 냄비에 넣고 살짝 볶다 꿀이 들어간 수제 시럽을 듬뿍 추가해요. 이 과정에서 향이 확 살아난대요. 그 뒤 식혀서 차가운 상태로 디저트 위에 올라간대요.

이제 퍼프 페이스트리 위에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를 갈아 넣은 크림치즈를 겹겹이 올려요. 맨 위는 달인표 가지 조림 올리기! 마지막은 양유로 만들어진 치즈 페코리노 로마노를 뿌려주면 완성~! 하나 완성하는데 24시간 가까이 소요된대요.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는 라벤더 무스 케이크예요. 너무 예뻐서 못 먹을 정도인데요. 라벤더 무슨 케이스의 향과 식감을 결정하는 건 레몬 크럼블이에요. 아몬드 위에 레몬 껍질을 올리고 오븐에 구워준 뒤 갈고 버터를 섞어주면 되는데요. 이후에도 여러 과정을 거쳐 완성돼요. 일주일에 3일을 쉬는 이유를 알겠네요.

 

♥♥♥♥♥♥♥

생활의 달인 밀푀유 무스

디저트 가게 이름 : 띠옷

주소 위치 : 서울 마포구 동교로41길 4 

가격 : 레몬치즈케이크 라벤더 무스 7,500원 등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