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야구선수 출신 윤현민 여자친구 백진희 나이 학력

by 매일리뷰 2022. 5. 15.
728x90
반응형

야구선수 배우 윤현민 여자친구 백진희

 

배우 윤현민이 야구선수 김태균과 만남을 가졌어요. 윤현민은 배우 데뷔 전 프로 야구 선수로 활동한 바 있죠. 김태균과 같은 독수리 팀으로 함께 운동하며 절친하게 지냈대요. 

지난 13일 '슈돌' 방송에서 윤현민은 여자 친구 백진희를 언급하기도 했어요. 무조건 딸 둘을 낳고 싶다며, 여자 친구와 오래 만나기도 해서 결혼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윤현민 프로필

나이 : 38세

학력 : 청원고등학교

키 : 184cm

가족 : 어머니, 형 둘

야구 경력 : 한화이글스(2005) 두산 베어스(2006~2008)

배우 데뷔 : 2010년 뮤지컬 '김종욱 찾기'

2015년 전 여자친구 전소민과 열애, 2016년 1월 결별.

2017년 백진희와 6년째 열애 중.

 

백진희 프로필

나이 : 33세

키 : 163cm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둘

학력 : 용인대학교 영화영상학

데뷔 : 2008년 영화 '사람을 찾습니다'

 

윤현민은 고등학교 시절 타율 6할을 찍는 등 큰 활약을 보였어요. 이에 2004년 신인 드래프트로 한화 이글스에 지명돼 입단했죠. 이후 2006년 두산 베어스로 옮겨 15타수 6안타 4할, 좋은 성적을 유지했죠. 포지션은 외야수로 100m를 11초대로 주파할 정도로 발 빠른 선수였다고 해요.

알고 보니 윤현민 집안은 예체능계 집안이더라고요. 아버지는 전 국가대표 럭비선수, 어머니는 중앙대 연극영화과 출신이에요. 외삼촌은 전 롯데 자이언츠 감독 양승호였다고. 윤현민은 아버지, 어머니의 끼를 모두 물려받았네요.

19살에 한화 이글스에 입단한 윤현민의 연봉은 계약금 7천만원에 연봉 2천만 원, 총 9천만 원이었어요. 신인치고는 높은 금액! 중 2 때 야구를 시작했는데, 정말 유망주였네요.

하지만 이후 윤현민은 재능있는 친구들에게 위축, 한화 이글스 입단 후 기대와 다르게 저조한 활약을 펼쳤어요. 그러다 보니 부상이 생기고, 결국 팀을 이적했지만 이후에도 슬럼프는 계속됐죠. 그렇게 프로 입단 4년 만에 선수 생활을 포기하게 돼요.

그렇다면 어쩌다 배우가 됐을까? 윤현민은 엄기준 주연의 뮤지컬 '김종욱 찾기'를 보고 배우에 도전하게 돼요. 선술집, 고깃집 등에서 가리지 않고 일해 연기 학원에 등록하게 돼죠. '무릎팍도사'에서 황정민이 무명 시절 단역 하나 하려고 영화사에 출근도장 찍었다는 말을 듣고, 윤현민 또한 충무로를 찾아가 죽치고 앉아 있었대요. 그러다 조연출 눈에 띄었고, 대학로에 프로필을 돌리며 연기 생활을 시작하게 돼요.

윤현민, 백진희는 드라마 '내딸금사월'에서 주연으로 활약했어요. 이후 함께 있는 사진이 공개되며 여러 차례 열애설에 휩싸였지만 계속 부인했죠. 그러다 1년 뒤 열애를 공식 인정했어요. 이때도 다정한 모습이 공개되며 열애를 인정한 듯해요. '내 딸 금사월'에서 결혼하면서 끝났는데 현실에서도 결혼으로 이어질 지 궁금하네요. 

 

윤현민 인스타그램

백진희 인스타그램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