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응팔' 배우 최성원 백혈병 근황

by 매일리뷰 2022. 3. 29.
728x90
반응형

'응팔' 배우 최성원 백혈병 근황

 

 

배우 최성원이 '우리 사이'에 출연해 백혈병 투병 사실을 고백했어요. 최성원은 배우 임철수 친구로 박해수와 함께 출연했는데요. 세 사람은 2014년 배우 집단 '하고 싶다'에서 함께 활동하며 우정을 이어왔어요. 임철수는 박해수와 10년 동거한 사이로 지금도 하루에 3~4번씩 통화한대요. 최성원과는 10년 지기 친구로 자신과는 천적이래요ㅋㅋㅋ

 

최성원 프로필

본명 : 최민우

나이 : 85년생, 38세

키 : 182cm

학력 : 국민대학교 연극영화학

데뷔 : 2007년 뮤지컬

드라마 출연 : 응답하라 1988 성노을, 마녀보감, 슬기로운 감빵생활, 내아이디는감남미인, 빅이슈 등

 

배우 최성원은 2016년 12월 급성 백혈병 완치 판정을 받은 바 있어요. 이후 다음해부터 연극으로 복귀하며 '슬기로운 감빵생활'에도 출연했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2020년 급성 백혈병이 재발했어요. 그러면서 모든 작품에서 하차해 치료를 받았고 그해 11월 퇴원했어요. 

이날 몸 컨디션을 묻자 최성원은 "좋았다가 나빴다가 컨디션이 오락가락하는 것도 있고 어쩔 수 없이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 (골수) 이식을 받았는데, 그래서 근본적인 원인은 깨끗하게 치료가 됐는데 어쩔 수 없이 뒤따르는 부작용과 후유증이 있어"라고 말했어요. 

그러면서 부작용으로 건조함을 꼽으며 "손톱도 쪼개지면서 자라고.. 눈이랑 입이 다 마르고 숨도 금방차고 그것 때문에 좀 힘든 건 있지"

최성원은 아직도 자신에게 벌어진 일이 맞나 싶을 때가 있다고 해요. 재발병 이후 최성원은 바로 작품에 들어갔고 그것 때문에 대상포진까지 걸렸다고 하네요. 하지만 최성원은 "그냥 연기하는 게 제일 즐겁고 재밌으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고 싶었던 것 같아"라고 하네요.

2년 전 백혈병 재발로 이식 수술을 하게 됐을 때 최성원은 유서를 작성하기도 했대요. 그때 그 유서를 누구에게 부탁해야 할까 생각했을 때 떠오른 게 임철수였다고 하네요. 두 분 우정 정말 각별하네요 ㅠㅠ

하지만 최성원은 이후 유서를 삭제했다고 해요. "'나으면 되지 다시 살면 되지' 긍정적으로 생각했던 거 같아"라고 하네요. 이게 맞는 거 같아요. 금방 건강해져서 여러 작품에서 왕성히 활동하셨으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