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줄서는식당' 일산 돈가스 맛집 어디?

by 매일리뷰 2022. 3. 7.
728x90
반응형

'줄 서는 식당' 일산 돈가스 맛집 어디?

2022년 3월 7일 월요일 방송

 

'줄 서는 식당'에 일산 돈가스집이 등장했어요. 12시 전부터 줄이 어마어마한대요. 이 식당은 번호표를 뽑아 기다리는 시스템이에요. 10시 30분부터 번호표가 발행된다고 하네요. 기다리면서 주문서에 미리 원하는 메뉴를 체크한 뒤 번호가 호출되면 매장 안으로 고고!

 

다른 식당과는 돈가스가 확실히 차별화됐어요. 선홍빛 부드러운 속살과 풍부한 육즙의 조화가 손님들 재방문율 높이는 요인이라고! 되기 고기부터 닭고기, 쌀, 달걀까지 모두 국내산이라 믿고 먹을 수 있겠네요.

 

이날 박나래는 1시간 20분 기다린 끝에 간신히 매장으로 입장했어요. 매장 안은 안락한 분위기로 혼밥도 가능한 자리가 따로 마련돼 있어 1인 손님에게도 좋겠어요.

 

첫 번째로 안심 돈가스 등장! 식당 인기 메뉴로 하루 100인분 이상 판매된대요. 최고급 품질의 국내산 돼지고기를 밑간하고 식빵을 직접 갈아 만든 빵가루를 입혀 튀겨냈네요. 그릇들을 정갈하게 플레이팅 해 보는 맛도 더했어요. 미디엄으로 구워진 두툼한 고기가 제대로 겉바속촉이라고!

 

박나래는 고기가 너무 부드러워서 참치 같다고 표현했어요! 특히 돈가스 먹으면 입 안에 기름이 남곤 하는데 그런 게 없어서 좋대요. 튀김옷도 얇아 느끼함도 제로라고.

 

반응형

그리고 이 식당의 포인트가 무를 갈아 특제 양념 소스에 섞어 먹는 '무소스'! 이 소스에 돈가스를 찍어 먹으면 무의 시원한 감칠맛이 더해진대요.

 

다음은 반반정식! 안심+등심을 모두 맛볼 수 있는 메뉴예요. 고기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게 칼 옆 면으로 누르듯이 펴서 튀겨냈어요. 고기의 부드러움과 튀김의 바삭함이 적절하게 어우러졌다고. 버터 토마토소스를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촛불도 함께 세팅돼서 나와요. 버터 덕분에 풍미 업!

 

식당의 돈가스는 잡내가 전혀 안 나요! 비결은 바로 고기 손질법에 있다고! 천연재료를 열흘 동안 발효시켜 만든 숙성액을 손질된 고기에 골고루 바르고 연육 효과를 위해 꿀을 발라 재워둬요. 그리고 저온에서 숙성시키면 완성.

 

세 번째 메뉴는 돼지 한 마리에 소량 나오는 특수 부위로 만든 특등심 돈가스! 일반적인 등심 부위와 등심에 붙어 있는 가브리살이 함께 나와요. 가브리살은 특등심에만 있다고 하네요. 확실히 일반 등심과 비주얼이 다르네요. 레몬즙 쫙 뿌리고 소금에 찍어 먹으면 살살 녹는다고.

 

박나래는 이 식당이라면 2시간은 기다릴 수 있다고 했네요!

 

▼▼▼▼▼▼▼

'줄서는식당' 일산 돈가스

이름 상호 :만돈

주소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68 웨스턴돔 B동 2층 225,226호

가격 : 만돈 로스정식 9500원 등

 

https://flannel.tistory.com/525

 

'줄 서는 식당' 홍대 철판요리 오코노미야키 어디?

'줄 서는 식당' 홍대 철판요리 오코노미야키 어디? 2022년 3월 7일 월요일 방송 홍대 메인 상권에서 떨어져 있음에도 웨이팅이 끊이지 않는다는 맛집! 간판도 없어 뭐지? 싶은데요. 식당 앞에 번호

flannel.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