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한번쯤멈출수밖에' 제주 숙소 촬영지 정보

by 매일리뷰 2022. 1. 28.
728x90
반응형

한번쯤멈출수밖에 제주 숙소 식당 카페

 

 

이선희, 이금희, 윤도현이 제주도 여행을 떠났어요. 제주도 풍경 보고만 있어도 힐링되는데 이선희, 윤도현 음악까지 더해지니까 보는 내내 더 즐겁네요. 윤도현은 딸이 제주 학교에 다녀서 서울-제주 왔다 갔다 살고 있대요.

 

제주 구좌읍 청굴물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1296

고대 유적지 온 듯한 제주도의 신비로운 장소 청굴물. 청굴물은 용천수(지하수)가 나오던 동네 청굴동에서 이름을 따왔대요. 과거 제주도민들이 물찜질을 하던 장소라고 하네요. 실제 방울이 뽕뽕 올라오는 것이 용천수가 샘솟는다고 하네요.


 

제주 청굴물 식당 '넘은봄'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1296 1층 넘은봄

가격 : 감태면 18,000원 마른두부 12,000원

꼭 예약이 필요한 식당 청굴물 앞 식당은 '넘은 봄'이에요. 제주 음식 연구소라고 온전한 제주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경치도 너무 좋네요. 그리고 음식 컬러가 왜 이렇게 예쁜가요.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정결한 한 상이에요. 


 

제주 구좌 카페 '달책빵'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대수길 10-12 달책빵

가격 : 당근 파운드케이크 3,500원

세 사람이 디저트를 먹으러 간 곳은 제주 구옥을 그대로 살린 신개념 베이커리 책빵 '달책빵'이에요. 아기자기한 빵들을 매일 만든다고 하네요. 한쪽에는 서점도 만들어 특색을 살렸어요.


 

조천 오름 '산굼부리'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38

입장료 : 성인 6천 원

이선희, 윤도현, 이금희가 갈대밭을 거닐던 오름은 '산굼부리'예요. 저는 안개 낀 날 가서 풍경이 하나도 안보였던 나쁜 기억이 있는데 갈대가 있으면 이렇게나 예쁘네요. 제주 갈대 명소 으뜸이네요. 방송에서 윤도현이 찍은 영상이 나왔는데 아무 소리 없이 바람소리만 전해졌는데 너무 좋았어요.

 

특히 여기는 해 질 때 가야 예술이네요. 갈대 감성이 더 짙어져요. 자막 그대로 '제주가 좋다' 저는 일몰만 보면 어떨 때 그냥 눈물이 나와요. 너무 아름다워서. 그 감정이 영상에서도 그대로 전해져서 뭉클했어요. 윤도현도 가끔 혼자 오름을 간대요. 그때마다 오름 위에서 문득 행복하다는 감정을 느꼈다고 하네요.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그저 행복했다고. 시시각각 변해가는 제주의 풍경을 바라보면 누구나 다 그런 감정을 느끼지 않을까 싶어요.

 

와 마침 철새도 날아가는데 그저 그림! 배경음악으로 윤도현의 '흰수염고래'가 나왔는데 제작진 영상이랑 진짜 작정했다. 가사랑 너무 찰떡이잖아요! 이번 편 보고 다음 편은 본방 사수해야지 싶었어요. 구성이랑 다 제 스타일이에요.


 

제주 숙소 '플레이스 캠프 제주'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97-1

방송 보면서 산굼부리도 그렇고 플레이스캠프제주도 그렇고 제가 갔다 왔던 곳이라서 더 반가웠어요. 플레이스캠프제주는 가성비 갑 숙소로 꼽혀요. 실제 작년에 제가 갔을 때 5만 원? 주고 잔 거 같아요. 친구랑 2인실이었는데 좁긴 하지만 깨끗하고 커뮤니티 시설도 좋아서 다음에 또 와야지 했던 곳이에요. 편의점, 오락실, 세탁실, 오래방, 술집, 카페 다 모여 있어요! 요가도 신청해서 아침에 요가도 했던 기억이 있어요.


 

제주 유채꽃밭 '유채꽃재배단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다음날 세 사람은 유채꽃밭을 찾았어요. 여기도 작년에 제가 갔던 곳인데 이름을 몰랐는데 유채꽃재배단지네요. 12월인데 왜 벌써 유채꽃이 있지? 했던 곳이에요. 우연히 발견했는데 돌담도 너무 예뻐서 사진으로 남겼어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유채꽃과 사진도 남길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