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페인 인사동 사찰 음식점

by 매일리뷰 2023. 3. 31.
728x90
반응형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페인 인사동 사찰 음식점

2023년 3월 30일 289회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페인 친구들이 인사동 맛집을 찾았어요. 이곳은 2005년 월스트리트저널 선정 '아시아 10대 레스토랑'에 꼽히기도 했다는데요. 주 메뉴는 바로 사찰 음식이에요. 스페인 친구들이 직접 찾은 곳이라고 하네요.

 

 

친구들이 주문한 건 세트 메뉴예요. 첫 번째 코스로 고수나물무침부터 다시마튀각, 연근유자청, 감태마쌈, 목이버섯무침, 물김치 등이 나왔네요. 진짜 건강한 반찬들. 친구들은 살면서 한 번도 맛보지 못한 음식들이라며 신기해하네요. 근데 뭔가 채식이랑 안 어울림 ㅋㅋㅋㅋ

 

 

두 번째 코스 등장에 당황한 친구들ㅋㅋㅋㅋㅋ 한국인이 봐도 낯선 비주얼이네요ㅋㅋㅋㅋ 밑에 하얀 건 찹쌀튀각이고 위에는 드레싱을 입힌 양상추와 흰목이버섯이에요. 아래 자리 잡은 건 표고버섯찜과 더덕찜. 재료들을 알고 보니 맛이 궁금해지네요. 배추전에 푹 빠진 친구 리액션 찐이네요.

 

 

그리고 드디어 등장한 메인 음식들. 한국 대표 나물들 총집합이네요. 밥 긁고 물 부어 누룽지도 만드는 친구들.

 

 

디저트는 한과와 매실차. 코스가 완벽하게 나오네요.

 

♥♥

어서와 스페인 인사동 사찰 음식점

식당 이름 : 산촌

주소 위치 :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30-13

가격 : 세트 29,000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