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철벽부부 직업 갈등이유

by 매일리뷰 2023. 3. 21.
728x90
반응형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철벽부부 직업 갈등이유

2023년 3월 20일 31회

 

'오은영 리프트 결혼지옥' 결혼 20년 차 철벽부부가 등장했어요. 경주에 살고 있는 이 부부는 연애 일주일 만에 동거부터 시작하다 아들이 생겨 자연스럽게 결혼까지 골인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현재는 각방을 쓸 만큼 단절된 채 살고 있대요. 결혼 생활 20년 동안 제대로 된 싸움도 해본 적 없다고 하네요.

 

 

사연의 신청은 아내가 했대요. 20년 같이 살아오면서 상처를 정말 많이 받았대요. 또 남편과 대화를 하면, 남편은 말없이 가만히 있기만 한다고 하네요. 보는 것만으로도 답답한 상황이라고.

 

 

남편 직업은 자동차 부품 만드는 회사에서 현장 관리를 맡고 있어요. 하루에 거의 8시간~10시간 근무한대요. 아내 직업은 보험설계사로 보험왕에 등극하기도 했대요. 일주일에 두세 번은 출근하고 나머지는 재택근무 하면서 채용 담당 매니저로 재직 중이에요.

 

 

하지만 남편의 월급이 몇 달 미지급되면서 생활비를 남에게 빌려 쓰고 있는 상황이래요. 아내는 아쉬운 소리 하며 돈을 빌리고 하는데 남편에게 상의하면 모른 체해서 홀로 모든 걸 감당하고 있대요. 하지만 남편도 경제적인 문제를 스스로 자책하며 괴로워하고 있는 상황.

 

 

20년 전 처음 남편과 살 때 남편 월급이 70, 80만 원이었대요. 그러다 1년 만에 아이가 생겼고, 돈 없는 상태에서 생활하다 보니 신용카드를 만들기 시작했고 그렇게 4개 카드로 돌려 막는 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지금 빚이 생긴 상태예요. 남편은 한 달 월급이 밀리면 바로 생활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이직이 쉽지 않은 상황이래요. 무엇보다 다른 직장에 가면 적응을 잘 못할 것 같다고 어려워하네요.

 

 

현재 남편은 월급이 밀려 담뱃값, 차 기름값도 아내한테 달라고 하는 입장이에요. 어느 날은 지인에게 5만 원을 빌리고 아내한테 달라고 했는데, 아내가 깜빡하자 사람 많은 마트 앞에서 짜증 내며 주저앉았대요. 스스로 비참한 느낌이라 자기 자신에게 화가 많이 났었다고 하네요. 월급이 밀리는 상황이라 아내에게 용돈을 얼마 달라고 하기도 그렇대요.

 

 

아내는 남편과 갈등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더라고요. 시댁은 20년 동안 아들 집에 와본 적이 없대요. 시아버지는 며느리에게 욕을 한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친정엄마가 돌아가셨는데 결혼식을 안 올렸다는 이유로 장례식장은 물론 부조도 하지 않았대요. 아이 돌잔치 때는 시댁에서 친정 식구들 아무도 못 오게 했다고 하고요..

 

 

알고 보니 시부모님이 남편보다 한 살 많다는 이유로 결혼을 반대했대요. 임신한 상태에서도 아이를 지우라는 등 반대를 멈추지 않았다고 하네요. 아이를 낳은 뒤에는 친정부모님에게 결혼식을 올리지 않았으니 사돈이라는 말도 쓰지 말라고 했대요. 시할머니는 명절 때 며느리를 방에 숨어있게 했대요. 그때마다 남편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보기만 했다고.. 남편은 자신이 장남이라 큰 기대를 받으며 자랐다고, 그런데 이렇게 사니까 모든 원망을 아내에게 푸는 것 같다고 하네요.

 

 

아내의 어린 시절은 어땠을까. 부모님에게 사랑받지 못하고 외면받고 자랐대요. 친정아버지는 술만 마시면 절에, 수녀원에 보낼 거라는 말을 했대요. 어느 날은 자고 있는 딸의 얼굴에 물을 들이부었다고 하네요.. 이후 정신병원에 입원했다는 아내.

 

 

남편 성격은 극내향, 극내성, 왕소심.. 사회적인 대면 상황에서의 어색함, 당황스러움인 사회적 불안도 있고 능력과 무관하게 익숙하게 하던 것이 아니면 두렵고 불안한 수행 불안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변화와 시작에 대한 불안도 가지고 있대요.

 

 

반면 아내는 극외향 성격. 바깥에서 에너지를 얻고 환경이 바뀌어도 금방 적응하는 성격이에요. 또한 만난 지 일주일 만에 동거를 하자는 추진력도 가지고 있어요. 남편이 바라는 성격을 아내가 다 갖춘 셈.

 

 

늘 혼자였던 남편에게 아내는 적극적으로 다가와 묵묵히 챙겨줬어요. 남편은 그런 아내가 무척이나 좋았을 거라고 하네요.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 같은 존재였을 거라고.

 

 

남편을 위한 오은영 리포트

대화하는 훈련과 연습하기, 혼잣말하는 걸 대면 상황에서 연습하기. 거울 보며 연습하고 아들과 예행연습도 하기.

 

아내를 위한 힐링 리포트

피할 수 없다면 받아들이기. 남편 본래 모습 그대로 받아들여 차이를 조금씩 줄이기. 시댁 문제 또한 괴로워만 하지 말고 그냥 그런 특성을 가졌다고 받아들이기.

 

부부를 위한 힐링 포인트

주말 머니 회의 하기. 일주일 동안 있었던 가정 경제 관련 상황을 공유하고 월수입, 지출 등에 대해 편안하게 의논하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