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고딩엄빠 3 현지 김현지 딸 지적장애

by 매일리뷰 2023. 3. 16.
728x90
반응형

고딩엄빠 3 현지 김현지 딸 지적장애

2023년 3월 15일 9회

 

 

'고딩엄빠3' 김현지의 사연이 전해졌어요. 현지는 부모님 이혼 후 조부모님이랑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버지는 초등학교 3학년 때 돌아가시고 어머니와는 연락이 끊겼대요. 어린 시절 엄마 아빠가 없다며 왕따를 당했던 현지. 힘든 마음에 할머니가 알려준 엄마 번호로 전화를 걸었지만, 재혼한 엄마는 다신 연락하지 말라며 매정하게 전화를 끊었어요.

 

 

친구도 없이 외로웠던 현지는 채팅 어플을 깔아 동갑 남자인 친구를 만나게 됐어요. 그 친구 또한 부모님 이혼 후 17살 때부터 홀로 자취를 했고 두 사람은 동질감을 느끼며 서로를 위로받았죠. 그렇게 연애를 시작한 현지.

 

 

하지만 채팅남은 만나기 전부터 현지에게 동거를 제안했어요. 그리고 첫 만남부터 남자의 집을 방문한 현지. 그렇게 둘은 동거를 시작했어요. 그로부터 한 달 뒤 임신을 하게 된 현지. 남자는 지우자고 했지만, 현지는 엄마에게 버려진 기억을 떠올리며 낳자고 설득했어요.

 

 

그렇게 아이를 낳고 1년 뒤 두 사람의 관계는 악화됐어요. 다툼이 잦아졌고 그럴수록 떠나온 집이 그리워진 현지는 다시 할머니에게 향했죠.

 

 

 

현재 현지는 남양주 시골마을에 살고 있어요. 할머니 나이는 77세, 할아버지 나이는 83세. 증손녀 하율이는 올해 6살이 됐어요. 

 

 

하지만 아침 내내 자는 현지와 증손녀 육아를 도맡은 할머니.. 할머니 할아버지는 쌀을 조금씩 팔아 대부분 공과금으로 지출하고 있어요. 국민연금 19만 원으로 하율이 간식과 현지 화장품 등 생활비로 지출하고 있는 상황. 정작 할머니, 할아버지 자신들이 병원비로 쓸 자금은 없다고 하네요.. 83세 할아버지도 밭일을 하느라 바쁜데 누워만 있는 현지.. 아이고..

 

 

하율이 어린이집 보육료는 38만 5천 원. 원비는 나라에서 지원받고 있대요. 하지만 20만 원 정도는 따로 내야 하는 상황. 그래서 상황이 어려운데 자신의 이런 점을 바꾸고 싶어서 출연을 결심하게 됐대요. 

 

 

드디어 스튜디오에 등장한 김현지. 올해 나이 25세래요. 남편과의 관계가 궁금한데, 작년 1월 이혼했다고 하네요.

 

 

일어나자마자 할머니에게 하율이 교육비를 달라고 당당히 요구하는 현지.. 아.. 혈압 오르네요.. 하율이 어린이집 보내고 오전 타임에 충분히 아르바이트할 수 있는데, 일자리가 없다고만 하는 현지.

 

 

현지는 일자리에 대한 두려움이 있대요. 임신했을 때 휴대폰 대리점에서 일을 했다는데 잠시 화장실을 간 사이 '어린애가 임신해서 고생이다'라는 험담을 목격했대요. 그게 트라우마가 돼서 사회생활이 힘들다고 하네요. 할머니가 돈을 안 주니 오히려 짜증 내는 현지.. 속상한 할머니.. 아효..

 

 

현지 아빠는 37살에 세상을 떠났대요. 술을 많이 마셔서 간이 안 좋았다고 하네요. 마지막 말 한마디 못한 채 그대로 떠나갔대요. 오히려 손녀에게 못해준 것만 생각나는 할머니.. 결국 서랍 깊숙한 곳에서 20만 원을 꺼내 손녀에게 주네요.

 

 

큰 엄마를 만난 현지. 왜 집에만 있냐는 말에 현지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내내 따돌림, 학폭을 당했다고 고백하네요. 이유는 부모님이 없다는 이유. 그 이후로 환청에 시달렸고 결국 입원도 했고 약도 복용 중이래요.

 

 

하율이는 발달이 늦은 편이래요. 6살인데도 말로 의사 표현도 못하는 상황.. 검사 결과 하율이는 현재 27개월 수준으로 사회성, 표현 언어가 정상보다 많은 낮은 편이에요. 자폐 스펙트럼적 요소들과 지적 장애도 의심된다고.. 치료가 시급한 상황.

 

 

현지는 딸이 또래관계도 어려울 수 있다는 말에 자신의 학창 시절이 떠올라 오열하네요. 이제는 정말 동굴에서 나와야 할 때..

 

 

며칠 후 마음이 변했는지 직접 요리도 하는 현지. 정말 다행이에요. 제작진이 도와줘서 아르바이트도 시작했다고 하네요.

 

 

 

https://flannel.tistory.com/1720

 

고딩엄빠 3 수빈 이수빈 인스타

고딩엄빠 3 수빈 인스타 2023년 3월 1일 7회 '고딩엄빠3' 사상 첫 모녀 사연자가 등장했어요. 엄마 정은혜는 19살에 아이를 출산, 현재 나이는 44인데요. 정은혜는 부모님 이혼 후 엄마가 홀로 생계를

flannel.tistory.com

https://flannel.tistory.com/1748

 

고딩엄빠3 송이 지섭 이송이 이지섭 나이 직업

고딩엄빠3 송이 지섭 이송이 이지섭 2023년 3월 8일 8회 '고딩엄빠3' 세 아들을 둔 이송이, 이지섭 부부의 사연이 전해졌어요. 이지섭은 이송이 전 남자친구의 친구로 함께 어울리다 연인 사이까지

flannel.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