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생활의 달인 꽈배기의 달인 서대문구 영천동 가마솥꽈배기 맛집

by 매일리뷰 2023. 2. 28.
728x90
반응형

생활의 달인 꽈배기의 달인

2023년 2월 27일 878회

 

 

'생활의 달인' 서대문구 꽈배기 맛집이 소개됐어요. 이곳은 방송에 소개되지 않았지만 소문 듣고 손님들이 찾아오는 동네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달인의 꽈배기는 반죽부터 차이가 나더라고요. 기본 재료는 똑같지만 특별히 추가되는 한 두 가지가 있대요.

 

 

달인의 꽈배기가 끝까지 쓴 맛없이 고소한 이유는 연두부에 있어요. 연두부에 공개 불가 재료를 바른다네요. 가마솥에는 솔방울을 넣고 활활 태워 연기가 나면 뚜껑을 닫아요. 그리고 연두부를 훈연하기. 향긋한 솔방울 향이 연두부에 더해진대요.

 

 

이후 연두부를 으깨고 깨끗한 면포를 얹어요. 그 위에 뜨겁게 달군 돌을 올려요. 처음 보는 방식이 정말 신기하네요. 이렇게 하면 두부도 부드럽게 해 주고 콩 냄새도 잡아 주고 살균도 된대요.

 

 

두 번의 꼼꼼한 냄새 제거 후 위에 또 한 번 감자가 얹어지네요. 전분이 두부에 스며들어서 쫄깃거리고 쭉 늘어난대요. 

 

 

신기한 건 달인의 꽈배기는 시간이 지나도 바삭함이 유지된대요. 그 바삭함의 비결은 바로 토란에 있었네요. 토란에 소금을 묻히면 소금 간도 되고 구울 때도 잘 구워진대요. 이후 유채나물 우려낸 물에 삶아주기.

 

꽈배기 하나 만드는데 정말 엄청난 정성이 들어가네요. 꼭 먹어보고 싶어요!

 

생활의 달인 꽈배기

가게 이름 : 가마솥꽈배기

주소 위치 :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189-1 동성건물

가격 : 꽈배기 4개 1,000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