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서민갑부 철판구이와 국수 삼겹살 위치

by 매일리뷰 2023. 2. 26.
728x90
반응형

서민갑부 철판구이와 국수 삼겹살 위치

2023년 2월 25일 424회

 

'서민갑부' 철판구이 삼겹살 맛집이 전해졌어요. 지금은 1관에 이어 2관까지 운영 중인데요. 주방 총책임은 어머니가, 홀 담당은 33세 딸이, 식당 원조 대표는 아빠라고 하네요. 가족 식당인 셈.

 

 

갑부는 철판을 깔게 된 이유를 묻자 가족끼리나 지인들끼리 와서 먹을 수 있는 바비큐장을 만들었는데, 바비큐는 직화 구이기 때문에 고기가 타버렸대요. 그래서 위에 철판 하나를 만들어서 깔았다네요. 그런데 손님들의 반응이 좋아서 하나씩 늘리다 보니 지금의 식당이 됐대요. 현재 두 개의 식당에 13개의 철판이 있어요.

 

 

철판 하나를 두고 둘러앉는 분위기라 추억의 MT 분위기도 나는 것 같아요. 가족들끼리, 지인들끼리 모여 앉아 이야기 나누며 밥 먹기 좋을 듯. 다른 사람들과 합석해서 먹는 분위기도 재밌어요. 철판은 특허를 냈다는데 길이만 2m 40cm네요. 

 

 

당연 손님들의 삼겹살 맛 평가도 최고네요. 육즙이 살아 있고 고기가 부드럽대요. 고기는 제주도 흑돼지와 지리산 흑돼지를 사용하고 있어요. 제주도는 풍랑 주의보가 뜨면 고기를 못 받기 때문에 두 군데서 받아 쓴대요.

 

 

고기 두께는 15mm 간격이라고 해요. 이 두께가 가장 맛있고 육즙을 많이 담을 수 있대요. 철판에서 기름에 튀기듯 구워지기 때문에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철판에서는 고기와 함께 콩나물, 부추, 마늘, 김치도 함께 볶아져요. 버섯, 양파, 떡볶이 등 여러 가지를 넣어봤는데 이 조합이 제일 좋았대요. 1년에 걸쳐 만들어낸 조합이라고.

 

 

철판 온도는 300~340도로 맞춰서 하고 있어요. 이 온도에서 구워야 가장 맛있고 육즙도 잘 품을 수 있대요. 고기 맛의 비결 또 하나는 바로 참나무 장작을 사용하는 것.

 

 

갑부는 사업을 하다가 IMF로 빚 7억을 졌대요. 그때 갑부와 아내는 일용직을 오가며 안 해본 일이 없대요. 그러다 사장님 친구분이 갑부 아내의 음식 솜씨를 알고 천만 원을 주며 식당을 해보라고 했대요. 그 돈을 발판 삼아 처음 10평짜리 가게를 얻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처음 시작한 건 국숫집이었어요.

 

 

고기와 더불어 인기 만점인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육수는 갑부가 12가지 재료를 엄선해 세 시간 동안 푹 끓여 만들어낸대요. 갑부만의 비밀 약재 하나도 더 들어간다는데 그건 비밀이래요. 처음 국숫집으로 식당을 시작했는데 반응이 좋아서 고기구이까지 한 거래요.

 

 

그렇게 갑부의 예상 연 매출액은 약 20억 8천만 원.

 

서민갑부 철판구이 삼겹살

식당 이름 : 아이맛이야장작철판구이 본점

주소 위치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7번길 5-5

가격 : 흑돼지 삼겹살 19,000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