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미우새 모운동 벽화 마을 영월 가볼만한곳

by 매일리뷰 2023. 2. 20.
728x90
반응형

미우새 모운동 벽화 마을 영월 가볼 만한 곳

2023년 2월 19일 331회

 


 

 

'미운 우리 새끼'에 강원도 영월 깊은 산골 마을이 등장했어요. 이 마을 이름은 모운동 벽화 마을인데요. 얼마나 높은 곳에 있던지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으로 불리나 봐요. 영상만 봐도 산중턱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네요.

 

 

마을에는 약 30여 가구가 모여 살고 있대요. 작고 아담한데 곳곳에 벽화를 그려놔서 그런지 방문객도 꽤 많나 봐요. 뭔가 혼자 동떨어져 시간이 멈춘듯한 동네. 하루에 버스도 단 4대만 들어온대요.

 

 

그 와중에 새끼 강아지들 진짜 작정하고 귀엽네요!

 

 

이 마을에는 마트가 없어서 뭘 사려면 읍내까지 나가야 한대요. 그래서 만물 트럭이 동네를 방문한다고 하네요. 드라마에서만 봤는데 너무 신기해요. 냉장칸도 있어서 신선식품인 우유, 요구르트도 팔더라고요. 이외에도 버너, 설탕, 워셔액, 살충제, 세제, 소주, 음료, 잡곡, 삼겹살, 조기, 옷 등 없는 게 없네요. 그야말로 만물트럭!

 

 

마을 분들을 위해 맞춤 주문까지 받는대요. 사달라고 하는 걸 사다 주는 것. 무엇보다 무거운 물건은 집 안으로 배달까지 해준대요. 16년째 하고 있다고 하니 마을 분 들하고 신뢰도 두텁겠어요.

 

 

물품 가격도 공개했는데 아무래도 좀 높은 편이네요. 

 

찾아보니 마을에는 사진관을 비롯해 식당, 미술관 등도 있더라고요. 방송 촬영도 여러 번 한 것 같아요. 해발 1,000m가 넘는 만경산 중턱에 위치, 석탄 산업이 활기였을 때는 1만 명이 넘는 주민들로 북적였었대요.

 

곳곳에 예쁜 벽화들이 있어서 사진 남기기 너무 좋겠어요. 푸릇해지면 더 예쁠 듯!

 

 

미우새 영월 모운동 마을

위치 주소 : 강원 영월군 김삿갓면 주문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