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이하늬 나이 전 남자친구 윤계상 가족관계 남편

by 매일리뷰 2023. 1. 19.
728x90
반응형

이하늬 나이 전 남자친구 윤계상 가족관계

2023년 1월 18일 177회 방송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이하늬가 출연했어요. 거침없는 털털한 입담으로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하나씩 알아볼게요.

 

이하늬 프로필

-나이 : 83년생, 40세

-고향 : 서울 중구

-키 : 173cm

-가족관계 : 아버지 이상업(육군 예비역 하사 출신, 국가정보원 제2차장, 경찰청 수사국 국장 출신), 어머니 문재숙(가야금 -무형문화재, 이화여대 교수), 언니 이슬기(가야금 연주자), 남동생 이권형(대금산조 이수자), 외삼촌 문희상(국회의장), 외사촌 문석균(사업가, 정치인), 남편(직업 재미동포 회사원), 딸

-학력 : 국립국악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종교 : 개신교(장로회, 온누리교회)

-데뷔 : 2006 미스코리아 진

 

이하늬 친언니
이하늬 남동생

https://www.youtube.com/watch?v=y2qU3xfnoc8 

이하늬는 엄마 문재숙, 언니 이슬기, 남동생 이권형과 '이랑'이란 가족 앙상블로 공연을 하곤 했어요. 친언니도 서울대 출신으로 미모가 엄청나네요. 어린 시절 언니가 더 예뻐서 늘 '이슬기 여동생'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살았대요.

 

미스코리아 당시 이하늬도 정말 예뻤네요. 만삭 화보 때도 미모는 그대로! 작년 6월에 딸을 출산했다는데 이름이 아리래요. 아리랑의 아리도 있고 우리말로 '힘내'이라는 뜻도 있대요. 자기를 깊게 통찰한다는 의미도 있다네요.

 

특이한 게 출산 전까지 춤을 추다가 아기를 낳았대요. 40주 4일이 됐는데도 아기가 안 내려와서 새벽 두 시까지 춤을 췄다고. 방탄 노래를 들으며 무려 4~5시간을 췄대요. 출산 당시 어땠냐니까 남편한테 "찍었어?"라고 했다고ㅋㅋㅋ 심지어 자신이 들고 찍었대요. 막 출산한 아이가 갓 딴 고구마 같았다고ㅋㅋㅋㅋ 남편을 더 많이 닮았다고 해요. 너무 궁금하네요.

 

집안이 진짜 국악 집안인게 언니는 가야금 연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남동생은 대금 산조 이수자래요. 어머니 문재숙은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라고. 때문에 이하늬는 버거운 유년기를 보냈대요. 중학교 입학할 때 누구 딸, 누구 동생으로 이하늬를 구경하러 왔다고 하네요. 국악중학교였으니 큰 관심을 받긴 했겠어요. 얼마나 부담을 느꼈던지 서른여섯 살까지 입시에 떨어지는 꿈을 꿨대요. 끊임없이 방황하고 집도 나가봤다고ㅋㅋㅋ

 

그런데 그렇게 방황했는데도 서울대를 붙은 이하늬ㅋㅋㅋㅋ 고등학교 진학하고 평생을 후회할 것 같아 고시원에 들어갔대요. 거기서 일인용 밥솥 두고 계속 공부했다고.

 

서울대 입학 후 스키부에 들어간 이하늬. 거기서 김태희를 만났대요. 김태희는 학교에서 거의 예수님 급이었다고 하네요. 옷자락만이라도 닿으려고 할 정도였대요. 이하늬는 거의 김태희 매니저로 살았다고ㅋㅋㅋㅋㅋ

 

그런데 이하늬는 박봄, 공민지랑 YG에서 1년 반 동안 연습생으로 살았대요ㅋㅋㅋㅋㅋㅋ진짜 에너지 넘치는 언니ㅋㅋㅋ 대학원 붙고 자신이 하고 싶은 걸 하고 싶었대요. 그래서 낮에는 대학원생으로 살고, 새벽과 밤에는 연습생으로 살았대요.

 

연습생 와중에 어머니 추천으로 미스코리아도 나간 이하늬 ㅋㅋㅋ 

 

그런데 태어나서 처음으로 비키니를 입었대요. 끈이 너덜너덜해서 묶고 나갔는데 홀터넥이었다고ㅋㅋㅋㅋㅋ 목에 안 묶고 비키니에 묶었다고 ㅋㅋㅋㅋㅋ 악 너무 귀여워요!

 

그리고 연기자 길로 들어선 이하늬. 그런데 뮤지컬로 데뷔하고 갑자기 1년 반 미국 유학길에 올랐대요. 준비가 덜 된 채로 연기하는 게 스스로 창피했다고 하네요. 돌아온 뒤 영화 '침묵'으로 주목받고 '극한직업'으로 역대 흥행 순위 2위 찍은 이하늬. 드라마 '열혈사제' '원더우먼' 또한 흥행에 성공했어요.

 

이 언니 못하는 게 뭐야 >.<

요가, 필라테스, 스킨스쿠버, 그림, 다도 등 취미도 부자! 도전해서 성취감을 맛보는 게 좋대요.

 

7년 만난 전 남자친구 윤계상도 2021년 화장품 브랜드 '논픽션' 차혜영 대표와 결혼했죠. 이하늬도 결혼하고 너무 행복해 보여서 보기 좋아요!

 

이하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oney_lee3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