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싱어게인' 김현성 성대결절 근황, 나이 학력 등 프로필

by 매일리뷰 2021. 12. 14.
728x90
반응형

 

 

지난 13일 '싱어게인2' 2회에

추억의 가수가 출연했어요!

 

'슈가맨'조 43호 가수로 출연한 김현성!

제 학창시절 히트곡을 정말 많이 남기셨었는데

너무 반갑더라고요!

 

규현, 이선희 등이 오열하는 예고편으로

참 궁금했는데 자세히 알아봐요!

 

 

* 가수 김현성 프로필

나이 : 78년생, 44세

학력 : 인하대학교 불어불문학

데뷔 : 1997년 강변가요제 금상

이후 김형석에게 스카우트

히트곡 : 소원, 이해할게, heaven, 유죄, 행복 등

2000년 중반 성대결절로 7집 이후 음악활동 중단.

2015년 산문집 발표하며 작가로 변신.

웹드라마 '4월애' 연출까지 도전.

결혼 여부 : 미혼

김현성 인스타그램

 

 

김현성은 2015년 '슈가맨'에 출연한 적 있어요.

당시 그는 갑자기 소식이 끊겼다는 MC 말에

"계속해서 앨범이 나왔다. 

'헤븐' 인기를 유지하려다 보니 자꾸 무리를 했고 

그러다 보니 기억에 남을 만한 활동을 하지 못 했다"

"어릴 때 하고 싶었던 꿈이 있었다. 

글도 쓰고 여행도 하고 칼럼도 쓰는 일을 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한 바 있죠.

 

그러면서 동안 비결을 묻자

"세수를 열심히 한다.

미혼이라 이성에게 잘 보이려고

더 그런 것 같다"라고 재치까지.

 

 

그리고 2018년 '복면가왕'에 출연해

또 한 번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어요.

당시에도 변함없는 동안 외모를 드러낸!

 

"가수 활동을 접고 작가로 활동하고 있었다. 

'복면가왕'에서 제 이름을 언급해주셔서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 

다시 가수 활동을 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13일 '싱어게인2' 눈물의 무대.

'나는 천국과 지옥을 오간 가수다'고 자신을 소개.

 

자신의 히트곡 '헤븐'을 언급하며

"차트 1위로 하고 전국 투어 공연도 했다.

활동을 1년 정도 열심히 했는데

활동 기간 중 컨디션이 계속 안 좋아졌다.

그때 활동을 재정비했어야 했는데"

 

 

"굉장히 무리를 하게 되고 목을 혹사하면서

성대결절 목에 무리가 왔다.

목 관리를 못해 커리어가 끝난 

'비운의 가수'라는 꼬리표가 붙었다.

그런 댓글들을 볼 때마다,

지금은 회사에 다니고 있지만

'이렇게 활동을 마감해도 되나?'

'그런 가수로 기억에 남은 채 끝내도 되나?'

그런 생각이 많았다"

 

 

"제가 '싱어게인' 나온 이유는

실패한 가수로 기억되고 싶지 않았다"

 

 

모두의 바람과 함께 시작된 무대!

 

하지만 확실히 전보다 달라진 목 컨디션.

그래서 보는 내내 더 가슴이 아팠어요.

갈라지는 목소리에 가수들도 눈물 펑펑.

 

그 어떤 무대보다 여운이 길게 남았어요.

 

결과는 3어게인으로 탈락.

 

 

앞서 성대결절로 어려움이 있었던

규현은 남다른 마음이었던 것 같아요.

무대가 끝나자 오열에 가까운...

 

이선희는 아직 성대결절이 모두 치료되지 

않은 김현성에 대해 

"그 상대로 최선을 다해 노래를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침묵....

저도 여기서 눈물 펑펑 ㅜㅜ

 

"내가 멈추지 않는 한 실패는 없어요"

 

 

"저한테는 레전드 무대로 기억될 것 같아요"

윤도현 또한 깊은 감동.

 

 

그리고 규현은

"저에게는 우상이었고

정말 43호 가수님의 큰 팬이었거든요.

수백 번 들은 노래지만

오늘이 가장 감동으로 다가왔어요"

 

아무래도 우상의 안타까운 근황을

눈앞에서 지켜보면 더 큰 아픔이자

감동으로 다가오겠죠.

 

언젠가 다시 좋은 목소리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