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나이 직업 책방 위치

by 매일리뷰 2022. 10. 11.
728x90
반응형

오상진 김소영 아나운서

2022년 10월 10일 265회 방송

'동상이몽2'에 오상진, 김소영 부부가 새롭게 합류했어요! 아나운서 출신인 두 사람은 같은 연세대학교 출신의 엘리트 부부인데요. 김소영 아나운서는 MBC 입사 2년 만에 메인뉴스 간판앵커에 등극하는 등 지성과 미모를 모두 갖춘 브레인으로 꼽히기도 했어요. 퇴사 후에는 취미인 책을 아이템으로 책방을 오픈, 체인점을 여럿 둔 성공한 사업가로 지내고 있어요. 서점 두 곳을 운영하면서 프리랜서 방송일도 하고, 큐레이션 사업도 하고, 유튜브도 하고, 책도 집필한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죠. 정말 바쁜 워킹맘이네요.

 

김소영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 36세

고향 : 경기도 의정부

학력 : 연세대학교 사회학

종교 : 무종교

직업 : 책발전소 대표 (당안리책발전소 망원역 1번 출구, 광교책발전소)

2017년 오상진과 결혼

 

오상진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 43세

고향 : 경남 울산

키 : 179cm

가족 : 아버지(현대중공업 상무), 여동생(직업 사진작가), 아내 김소영, 딸 오수아

학력 : 연세대학교 경영학

군대 : 육군 만기 전역 카투사

종교 : 천주교

 

그런데 결혼 6년 차인 지금, 두 사람은 조금 현실 부부가 된 것 같아요ㅋㅋㅋㅋ 오상진은 예전에 김소영을 좋아했던 게 유치한 부분도 있다며 신혼 때랑 생각이 바뀐 부분도 있다고 거침없이 고백하네요. 김소영 또한 신혼 땐 오상진이 다정하고 스윗했다며 반박ㅋㅋㅋ 그리고 오상진이 되게 한량처럼 살고 싶어 한다고ㅋㅋㅋ

 

오상진, 김소영 부부의 아파트가 최초 공개되기도 했어요. 시원한 풍경을 자랑하는 깔끔한 거실! 채광이 장난 아니네요. 그 맞은편은 먼지 하나 없는 우드톤의 주방. 

부부 침실은 화이트로 꾸며졌네요. 침실 옆 파우더룸 또한 정말 깔끔해요. 집도 뭔가 모범생 스타일ㅋㅋㅋ

복도 옆엔 보물 1호 딸 방이 있어요. 그 옆은 부부 서재! 

 

두 사람은 생활패턴이 되게 다르더라고요. 오상진은 아침 6시에 일어나는데 김소영은 새벽 3, 4시에도 잠드는 부엉이 스타일! 

 

이날 최초 딸도 공개됐어요! 오상진을 똑 닮았더라고요! 이름은 오수아이고 4살이래요.

 

그리고 김소영 회사가 엄청 크더라고요.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을 하는 회사래요. 책은 물론 일상용품을 셀렉해서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판매한대요. 서점은 2곳으로, 1호점은 서울 마포에 2호점은 수원 광교에 있어요. 처음엔 혼자 작은 책방을 운영했었는데, 지금은 직원 수만 44명이래요.

 

김소영 아나운서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thing_1022/

오상진 아나운서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sangjinoh/

 

김소영 책방

서점 이름 : 책발전소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4길 10-8,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