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박선주, 남편 강레오와 별거? 딸 제주 국제학교 학비 공개

by 매일리뷰 2021. 11. 17.
728x90
반응형

 

11.17 작곡가 박선주가

'내가 키운다'에 출연했어요.

 

자발적 솔로 육아 6년 차라고 하는데요.

 

박선주는 딸과 제주도에,

남편 강레오는 곡성에 머물고 있다고 해요.

 

 

박선주 프로필

나이 : 71년생, 51세

남편 : 강레오

자녀 : 딸 강솔에이미

학력 : 뉴욕대학교 심리학

직업 : 싱어송라이터, 보컬트레이너, 교수, 프로듀서

데뷔 : 예민 작사작곡 '귀로'로 은상

 

강레오 프로필

나이 : 76년생, 46세

학력 : 런던 웨스트민스터 킹스웨이 칼리지

직업 : 요리사, 교수

 

 

 

 

박선주, 남편 강레오 별거 중?

 

박선주는 홀로 6년째 솔로 육아를

자처하고 있어요.

 

그 이유에 대해 박선주는

또 다른 형태의 가족이라고 밝혔어요.

 

해외 프로젝트가 많아 한국과 해외를 오갔고,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것이 안타까워

강레오가 먼저 '음악하는 박선주'로

남아달라고 했다는데요.

 

 

 

 

그 뒤 박선주는 딸과 일본으로 건너가

작업에 몰두했다고 해요.

 

강레오의 서포트로 별거생활이 시작됐다고.

 

일본, 중국에서 6년 정도 있다가

에이미의 선택으로 제주도에 정착 했대요.

 

 

박선주 제주도 집

 

 

 

박선주 제주도 집이 공개됐어요.

 

컬러풀한 그림들로 포인트를 준,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네요.

 

 

 

 

10살 딸 솔에이미는 엄마의 음악재능과

아빠의 요리 재능을 모두 물려받았다고 해요.

 

에이미는 엄마, 아빠의 별거에 대해

"아빠는 아빠의 삶을 살고

 엄마의 엄마의 삶을 살고 

에이미는 에이미의 삶을 살고

그래서 나는 괜찮아"라고 했다고.

딸이 많이 성숙하네요.

 

 

 

 

반려묘 진주도 너무 귀엽네요.

 

 

 

 

박선주 교육관

 

1. 독립성 기르기

스스로 결정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질 수 있게 교육한다고 해요.

 

그래서 딸이 너무 독립적이어서 

룸메이트와 사나 싶을 정도라고.

 

2. 경제관념 기르기

경제 이야기를 많이 나눈다고 해요.

경제 기본 원리를 알려주고

권리 또한 명확하게 알려준다고.

 

박선주, 강레오 또한

무조건 반반 부담이래요.

양육비나 부동산 등 모두 반반이라고.

 

 

 

 

박선주 딸 에이미 제주 국제학교

 

현재 에이미는 제주 국제학교인

'BHA(브랭섬홀 아시아)'에 다니고 있어요.

 

브랭섬홀 아시아는 캐나다에 모교를 둔 국제학교예요.

학비가 무려 2천만 원 이상이라고 하죠.

 

3만 평이 넘는 대지가 대학교 캠퍼스 같네요!

초, 중, 고 같이 있고

수영장, 체육관, 음악홀, 필름 스튜디오,

도서관, 텃밭 등 없는 게 없네요!

 

박선주는 공부를 시키는 것이 아닌,

다양한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교육관을 추구했는데 국제학교가 딱이었데요.

 

국제학교에서는 텃밭에서 직접 채소를 길러서

화덕에서 피자를 만들어 먹는데요.

 

 

 

 

그리고 과학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학교에 코딩 머신과 3D프린터가 있는 게

미래 교육에 필요하다고 느꼈대요.

 

 

 

 

그리고 지정 좌석이 없는 교실은,

빈백에 누워 자유롭게 수업을 하는 등

한국 학교와는 확실히 다르네요.

 

박선주는 딸이 국제학교 합격 후

영어를 못하는데 왜 붙었는지

교장선생님에게 합격 이유를 물었대요.

그랬더니 교장선생님 曰

"영어는 중요하지 않아,

여기는 영어를 배우러 오는 곳이 아니야"라고 했다고.

 

에이미는 영어를 못해서

수업을 거의 못 알아들을 거래요.

근데 박선주는 언젠가 알아들을 거라 

믿고 기다리고 있다고 해요.

 

 

 

 

박선주 차도 엄청 좋네요.

그리고 국제학교 교복도 너무 예뻐요.

 

수업은 모두 영어로 진행되네요.

담임 선생님도 외국인.

 

에이미는 영어를 못하는데도

친구, 선생님 도움을 받아서 잘 지내고 있네요.

 

에이미 반 학생은 6명!

질 좋은 수업을 제대로 받을 수 있겠어요.

 

 

 

 

제주 국제학교 학비

 

박선주는 학비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어요.

제주도에 4개 국제학교가 있는데

평균 1년에 2~4천만 원 정도라고 해요.

 

 

 

 

박선주의 자유로운 교육방식이

에이미에게 그대로 전달된 것 같아요.

 

제주 국제학교도 엄청 좋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