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서민갑부 치킨 어디? 치킨맨 깻잎치킨

by 매일리뷰 2022. 4. 10.
728x90
반응형

서민갑부 치킨 어디? 치킨맨 깻잎치킨

2022년 4월 9일 378회 방송

서울 대학가에 위치한 치킨집. 밤만 되면 사람들이 줄을 잇는다는 치킨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찾아온 손님들은 인스타를 보거나 문자 광고를 접했다고 해요. 

갑부의 치킨집은 뭔가 다르다고 해요. 손님들이 저마다 엄지를 치켜드는 이 집 대표 메뉴는 바로 깻잎 치킨! 고소한 치킨과 향긋한 깻잎의 만남. 어디에도 볼 수 없었던 조합이네요! 깻잎 은은한 향과 치킨의 바삭함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해요.

그러면 깻잎 치킨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갑부는 신선한 국내산 닭만 사용한대요. 순살부위는 특수 부위인 어깨살을 이용,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대요. 반죽할 때 깻잎을 넣는 것이 이 집만의 비법이네요. 그리고 그대로 신선한 기름에 투하! 

갑부는 평소 깻잎을 특별히 좋아했대요. 그래서 깻잎을 반죽에 묻혀 튀기면 어떨까 생각했고 결과는 대성공! 매출의 80%는 배달에서 매출이 발생한대요. 그렇게 깻잎 치킨이 이끄는 갑부의 연 매출은 약 5억 3천만 원! 나머지 4억의 매출은 어디서 나올까요?

갑부는 피클 또한 수제로 만들고 있어요. 수고스럽더라도 고객들이 만족하고 확실한 차별점을 두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39살이란 나이에 성공을 맛본 갑부의 노력에는 이런 세세한 것들이 뒷받침되고 있었네요.

갑부는 원래 치킨집을 할 생각이 전혀 없었대요. 부모님 가게 매출이 안 좋아서 치킨 업체 선정만 해드리고 잠깐 도와 매출을 올리려고 나왔는데, 그 잠깐이 벌써 9년이 됐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갑부의 나머지 매출은 어디서 발생할까요? 바로 동대문구에 위치한 갑부의 두 번째 매장! 갑부는 매장을 일부러 대학가 근처로 고집했다고 해요. 본점이랑 가까운 곳에 위치하기도 하고, 대학생들이 가장 열정적이고 적극적이기 때문에 이벤트를 진행하면 가장 참여가 높을 거라고 생각했대요.

그리고 실제 행사를 진행하면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고. 고려대학교 학생회관 앞에 무작정 치킨을 싸들도 찾아간 적도 있대요. 처음엔 그냥 가라고 했지만 네 번째 만에 협상이 이뤄져 고려대학교랑 제휴를 맺게 됐고 2014 브라질 월드컵 때 단독으로 들어가서 치킨을 판매했대요! 덕분에 매출도 상승했다고.

또 다른 갑부의 특별 전략은 바로 치킨맨! 치킨 옷을 입고 서빙은 물론 결제도 하네요. 진짜 이벤트에 진심이네요ㅋㅋㅋ 손님들 반응도 너무 좋아요! 

갑부의 치킨은 섬세한 플레이팅으로 사진 찍고 싶게 만드는데요. 소스는 직접 생과일을 갈아 만든대요. 여기에 샐러드와 수제피클, 치킨 등을 더해 알록달록 너무 예쁘네요.

입맛 따라 골라 먹는 재미도 있어요. 특제 양념과 알싸한 청양고추가 만나 중독성 강한 고추 치킨, 부드러운 크림과 달콤한 양파가 만난 크림어니언 치킨 등 개성 강한 치킨들이 가득하네요. 이런 메뉴들을 홍보해주는 건 바로 고객님들! 갑부는 맛도 맛이지만 눈으로 먼저 먹는다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 자연스럽게 SNS 홍보로 이어지게 했대요.

갑부의 매장에는 그림들도 가득 걸려 있어요. 지적장애인 작가들의 그림을 매장에 전시하고 있대요. 갑부가 직접 의뢰했다고 하는데요. 카페, 미술관 등이 아닌 치킨집에서 그림을 감상할 줄이야. 정말 생각도 못했네요. 2호점은 배달 위주의 본점과 달리 공간을 활용한 색다른 이벤트를 열기 위해 꾸며졌대요. 예술 쪽에 관심이 많아 전시를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하네요.

갑부의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파스타! 치킨을 파스타에 찍어 먹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 또한 색다른 조합이네요! 파스타가 치킨의 느끼함을 싹 없애준대요. 치킨이 느끼 해질 때쯤 매콤한 파스타로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니, 이 또한 끊임없이 치킨을 먹게 하기 위한 갑부의 빅 픽처래요! 치킨을 찍어먹을 수 있게 다른 파스타보다 국물을 많게 만든대요. 파스타가 어떤 날은 치킨보다 더 많이 나간다고 하니 완전 성공이네요!

갑부의 본점, 2호점 총 연 매출은 약 9억 8천만 원! 

 

▼▼▼▼▼▼▼

서민갑부 치킨집 어디

이름 상호 : 크치치킨 고대본점, 회기점

주소 위치 :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56길 7/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125 

가격 : 크치 반반치킨콤보 17000원 등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