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현진영 아내 오서운 나이 직업 인스타 자식

by 매일리뷰 2023. 3. 27.
728x90
반응형

현진영 아내 오서운 나이 직업 인스타

 

최근 가수 현진영이 '살림남2'에 새롭게 합류해 이목을 끌고 있어요. 특히 미모의 아내도 함께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두 사람은 11년 긴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어요. 올해로 결혼 12년 차. 현진영 아내 오서운 직업은 배우였어요. 과거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 현빈 소개팅녀로 등장하기도 했어요. 

 

현진영 프로필

이름 본명 : 허현석

나이 : 1971년생, 53세

고향 : 서울

키 : 170cm

학력 : 리라초등학교, 원촌중학교

가족 : 아버지 허병찬(1세대 재즈 피아니스트), 어머니 임춘자, 아내 오서운 

데뷔 : 1990년 현진영과 와와 1집

종교 : 기독교

 

오서운 프로필

나이 : 47세

키 : 160cm

학력 : 동아방송대학

가족 : 남편 현진영

데뷔 : 1995년 KBS 드라마 '신세대 보고서 어른들은 몰라요'

 

 

현진영은 초등학교 때까지 굉장히 유복한 집안에서 자랐어요. 하지만 중학교 1학년 때 어머니가 돌아가시며 힘든 시간을 보냈고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었다고 하네요. 실제 중학교 시절 댄서로 생계를 유지하다 마포대교, 동호대교에서 투신하기도 했대요. 하지만 쓰레기를 줍던 한 아저씨에 의해 구조되고, 다른 한 번은 본능적으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헤엄쳐 나왔다고 하네요.

 

현진영은 아내 오서운이 엄마를 닮아 안정감을 느낀다고 했어요. 아내가 옆에 있음으로써 자신이 뭘 해도 비빌 구석이 있다고 느껴진대요. 

 

 

그렇다면 두 사람은 어떻게 처음 만나게 됐을까. 두 사람은 헬스장에서 처음 만났어요. 현진영은 헬스장에서 사이클을 타며 책을 보던 아내에게 첫눈에 반했대요. 그래서 내 여자로 만들어야겠다 다짐했고, 옆 사이클을 타며 말을 걸었대요. 그러다 실내 테니스를 같이 치게 됐고 더 친해지기 위해 매일 책을 빌리기 시작했대요. 그리고 만날 때마다 책을 한 권씩 돌려줬다네요.

 

 

아내에게 의지하며 생활했지만, 항상 우울증과 공황장애로 힘들었다는 현진영. 그러는 와중에 4집 앨범 발매 시기가 다가왔어요. 하지만 4집 앨범 발매 날 아내는 현진영을 정신병원에 입원시켰다고 하네요. 이유를 묻자 정신이 아프면 정신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설득했대요. 아무래도 과거 극단적 선택을 했던 게 반복될까 봐 염려한 것 같아요. 당시 말실수도 많이 하고 욱하는 성격이 또 나올까 걱정한 것도 있대요. 이에 현진영은 직접 들어가서 치료를 받기로 결심했다네요.

 

 

하지만 정신병원에 들어가 의사와 상담 후 현진영은 '인성 인격장애'가 있다는 걸 알게 됐대요.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부터 인격과 인성이 멈춰있다는 것. 이것 때문에 무슨 일이 생기면 그때로 돌아가 생각하게 되고, 이게 곧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일으킨 거래요. 아내 때문에 당시 치료를 받을 수 있었고 지금까지 사고 안 치고 산 것 같아 고맙다고 하네요.

 

 

그런가 하면 과거 현진영은 작곡가를 입봉 시키고 프로듀서까지 만드는 회사를 차린 바 있어요. 하지만 매일 몇십 명씩 회식을 하고 나가는 돈이 많아지고 그러다 보니 빚이 생기고 결국 회사는 망하게 됐죠. 집에 압류딱지까지 붙었었는데 이후 아내 오서운이 생계를 도맡게 됐대요. 압류가 붙은 상황에서도 오서운은 돈을 구해 남편 현진영을 위해 악기만은 다시 사다 줬다고 하네요. 그 생각만 하면 현진영은 자신이 너무 한심하게 느껴진대요.

 

 

현진영 집은 인천 검단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어요. 첫 방송부터 아내분이 엄청 고생하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다음 회차도 궁금해지네요.

 

참 현진영 오서운 부부는 현재 자식이 없어요. 작년 '동치미'에 출연한 현진영은 아내가 시험관 시술을 위해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죠. 얼른 2세 자녀 소식도 전해졌음 좋겠네요.

 

 

현진영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yun_jinyoung/

 

오서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ream5unni/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