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곽튜브 러시아어 대사관 학폭 나이 대학 수입

by 매일리뷰 2023. 1. 25.
728x90
반응형

곽튜브 러시아어 대사관 학폭 나이 학력

 

25일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국내 여행 유튜버 탑을 달리고 있는 곽튜브가 출연해요. 저도 유튜브를 구독해 재밌게 보고 있는데 유재석과 만남까지 이뤄지다니 정말 제대로 뜨긴 떴네요!

 

곽튜브 프로필

이름 본명 : 곽준빈

나이 : 92년생, 32세

고향 : 부산 남구 문현동

학력 : 부산외국어대학교 러시아어 전공

직업 : 유튜브, 이전 주 아제르바이잔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실무관

군대 : 전산병 출신 만기전역

MBTI : ENTP

키 : 170.7cm

가족 : 부모님(직업 과일가게 운영), 형 곽호빈

종교 : 무종교

자동차 : 미니 쿠퍼 D

 

곽튜브 러시아어

 

곽튜브 유튜브를 보면 현지인과 막힘없이 대화가 가능할 정도로 러시아어에 능통해요. 영어 또한 막힘없음. 유튜브를 통해 밝히길 러시아 전공을 했고, 러시아에서 교환학생도 했대요. 대학교 프로그램으로 맺어져 블라디보스톡에 있는 코트라에서 인턴도 했었다고 하네요. 이후 부산에 있는 무역 관련 중소기업에 취직했지만, 유학했던 게 아까워서 4개월 만에 그만뒀대요. 그리고 아일랜드로 유학을 갔고, 유학비용은 총 1천만 원 들었대요. 어학연수 끝날 때쯤 아제르바이잔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 실무관으로 합격해 1년 9개월 동안 근무했어요. 근무하면서 아제르바이잔 유튜브 영상이 없다는 틈새시장을 노렸고, 1년 동안 영상을 올린 뒤 퇴사 했대요.

 

참 유튜브 영상 맨 마지막에 항상 '싸울'이라고 인사를 하는데 뜻은 아제르바이잔어로 '감사합니다'라는 의미예요. 

 

 

곽튜브 수익

 

현재 곽튜브는 122만명의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는데요. 2020년 유튜브에서 수익을 직접 밝히길 한 달에 300불이 나온다고 했어요. 현재 환율로 치면 한 달에 36만 원 정도인 셈. 그 해 말에는 전 직장에 절반을 벌었다고 했는데, 지금은 훨~씬 많겠죠.

 

 

2021년 '두유노Do you Know' 유튜버가 곽튜브 수익을 예측하기도 했는데 영상 208개 조회수 수익 2억 4700만 원일 거라고 예상했어요. 광고 영상 한 편당 가격은 631만 원으로 당시 8편을 찍어 5천만 원을 추가로 벌어들였을 거라고 했네요. 팬들로부터 받은 후원금 슈퍼챗 또한 약 1300만 원 정도. 총 2년 6개월 동안 3억 1천만 원 정도를 벌었네요. 이후에 더 인기가 많아졌으니 작년에는 배배배배로 수익이 늘어났을 듯.

 

 

곽튜브 학폭

 

곽튜브는 학폭으로 고등학교를 자퇴했다고 알려졌어요. 침착맨 유튜브에서 잠시 밝혔는데 뒤에서 지우개를 던지고 포트스잇도 붙여놨대요. 지우개를 누가 던졌는지는 알지만 뭐라고 하면 더 시달릴 거 같아 일부러 맞춰주기도 했대요. 고1 때 자퇴하고는 1년 동안 집 밖으로 단 세 번을 나갈 만큼 은둔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일부러 새벽 4시에 잤대요. 학교에서 찐으로 잠들어야 애들이 안 괴롭혔기 때문. 이동수업할 때도 친구들거까지 책을 엄청 들고 갔대요. 곽튜브가 유명해진 뒤, 인스타그램 DM으로 학폭 가해자에게 장문의 사과를 받은 적도 있대요. 하지만 너무 나쁜 아이들이었기 때문에 사과할 생각은 없다고 하네요. 초, 중, 고 다니면서 계속 맞아서 학창시절 정신과 치료도 받았었대요.

 

'유퀴즈' 예고편으로 학폭 얘기하면서 눈물 흘리던데 ㅜㅜ 상처는 다 잊고 이제 행복만 했으면 좋겠네요.

 

곽튜브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bkwak/

 

곽튜브 유튜브

https://www.youtube.com/@JBKWAK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