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문단열 나이 결혼 아내 딸 문에스더

by 매일리뷰 2023. 1. 13.
728x90
반응형

문단열 나이 결혼 아내 딸

2023년 1월 12일 565회 방송

 


'특종세상'에 1세대 원조 스타 강사 문단열의 근황이 전해졌어요. 현재 그는 강원도 양양에서 홀로 요양 중이라고 하는데요. 가족들은 서울에 있어서 서울과 양양을 오가며 지내고 있대요.

 

문단열 프로필

나이 : 60세

학력 : 연세대학교

직업 경력 : EBS 영어강사, MBC KBS SBS 아리랑 TV 등 강사 및 MC

결혼 가족 : 1988년 영어 강사 김애리와 결혼, 자녀 딸 둘(문이슬, 문에스더)

 

그런데 문단열은 요리를 하기 전 급히 마스크를 쓰고 나오더라고요. 어떤 연기든 흡입하면 건강에 치명적이라서 그렇다는데요. 작년 1월 문단열은 폐섬유증을 진단받았어요. 폐가 딱딱하게 굳는 질병이라고 하네요. 안타깝게도 현재까지 마땅한 치료법이 없어 난치병으로 분류되고 있어요. 의사 선생님은 얼마나 남았냐는 말에 아무도 모른다고 답했다고 하네요. 말 그대로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는 셈.

 

문단열은 90년대 초 연대 앞에 학원을 차렸어요. 대학생들 상대로 강의했는데 수강생이 1300명 정도 였다고 하네요. 이에 영끌을 해서 반 층 있던 학원을 한 층으로 늘리고, 또 한 층 있던 학원을 3층으로 늘렸대요. 하지만 곧 IMF가 들이닥쳤고, 문단열은 수십억의 빚을 지게 돼요.

 

마침 그때 문단열은 방송에 출연했고 소위 말해 빵 떴어요. 영어에 예능을 접목하며 노래와 춤이 있는 영어 강의를 했고 이 강의가 초대박을 친 것. 하지만 정작 문단열은 매달 빚을 갚느라 인기에 취할 겨를도 없었대요.

 

현재 문단열은 7년 전부터 영상을 제작하는 작은 회사를 운영하고 있대요. 영어 강사를 그만둔 이유는 그동안 문단열이 영어 사업을 하면서 20년 간 30억의 빚을 갚았다고 하네요. 정신없이 영어 강의를 하다가 대장암에 걸리기도 했대요. 대장암을 완치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한 사업이 영상 제작이에요.

 

이날 딸 문에스더를 만난 문단열. 문에스더 나이는 28세로 현재 150만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학력은 성신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을 전공했네요. 어릴 적 딸과 많이 놀아주지 못해 미안하다는 문단열. 딸과 처음으로 노래방을 가서 추억을 쌓았네요.

 

문단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encamoon/

 

문에스더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uther_moon/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