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개그맨 정명재 식당 위치 아내 기러기 이유

by 매일리뷰 2022. 10. 28.
728x90

개그맨 정명재 식당 위치 아내 기러기 이유

2022년 10월 27일 554회 방송

'특종세상'에 개그맨 정명재의 근황이 전해졌어요. 정명재는 '네로 25시'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죠. 하지만 어느 순간 방송에서 모습을 감춰 궁금증을 자아냈어요. 정명재는 무려 27년째 기러기 아빠로 살고 있다고 하네요. 가족과 떨어져 지내야 하는 그의 사연을 알아볼게요.

 

정명재 프로필

나이 : 65세

데뷔 : TBC 2기 공채 개그맨

 

정명재는 현재 일산에서 식당을 운영 중에 있어요. 취미로 그림도 그린다고 하는데 실력이 월등하네요. 식당 주 메뉴는 코다리 양념구이! 나름 동네 맛집으로 유명하대요.

 

그렇다면 정명재가 기러기 아빠가 된 사연은?

"하루는 아내가 나한테 미국에 가서 공부시키자 해서 나는 반대를 했죠. 나중에 커서 대학교 갔을 때 고등학교 때 가는 어학연수는 괜찮지만 지금 어렸을 때 보내는 거는 안 될 것 같다고 반대를 했고. 보내기 싫었죠"

하지만 정명재는 자신의 욕심으로 자식들 미래를 망치는 게 아닐까 싶어 유학을 허락했대요. 결혼한 지 10년 차 되던 해였어요. 그렇게 1995년도부터 기러기 생활을 시작했다는 정명재. 이후 혼자 먹는 밥이 지긋지긋해 식당을 차렸대요. 그리고 식당 직원들과 매일 맛있는 밥을 먹는다고. 바쁘게 살다보면 외로움도 잊을 수 있어 일석이조래요.

밤 11시 퇴근하고 집에 와 홀로 아이들 어릴 적 사진을 훑어보는 정명재.

 

정명재는 식구들이 미국으로 건너가고 여의도에서 작은 이벤트 회사를 차렸대요. 하지만 기러기 생활 2년 뒤 IMF 외환 위기가 오면서 회사가 망하게 됐고 방송도 세대교체가 되며 미국으로 돈을 보낼 때 휘청거리게 돼요. 사업과 방송 일이 모두 힘들어지며 생활고를 겪게 된 것. 이후 그는 미국으로 건너갈 생각도 하지 못하고 생활비를 버느라 바쁘게 살았대요. 당시 미국에 한번 가면 1천만 원이 없어지니까 쉽게 가지도 못했다고 하네요. 그 시간이 이렇게 길어질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대요.

"기러기 아빠로 생각하면 외롭고 슬픈데 또 애들이 가서 공부하고 거기서 또 좋은 데 취직하고 그 자리에 있다는 건 또 행복할 수도 있고 그런 행복과 외로움과 힘듦과 만감이 교차하는 거죠"

 

기러기 아빠에게 팩폭 날리는 최양락 ㅋㅋ 두 사람은 '네로 25시'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어요.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고 하네요. 정명재는 그동안 식구들을 완전 못 본 건 아니고 연락하고, 그 사이 몇 번 왔다 갔다 했대요. 자식들이 공부 마친 지 얼마 안 됐고, 지금은 졸업하고 직장 생활을 하고 있대요. 그런데 또 팩폭 날리는 최양락 "이미 끝난 거 같은데 나는. 형이 순진하게 아직도 돌아올 거라고 생각하는 거 아니야?" ㅋㅋㅋㅋㅋ

자식들은 계속 미국에서 직장 생활을 한다고 했대요. 정명재는 영어를 못해서 미국 가서 살기도 그렇다고. 언젠가는 가족들이 모여 살 거라고 기대하고 있네요. 

 

개그맨 정명재 식당

이름 : 명마루

주소 위치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신로 276 명일프라자1층

가격 : 코다리양념구이 8천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