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플라이투더스카이 가수 환희 생활고 나이 프로필

by 매일리뷰 2022. 9. 7.
728x90

가수 환희 생활고 나이 프로필

2022년 9월 6일 6회 방송

 

'플라이 투 더 스카이' 가수 환희가 '외식하는 날 버스킹'에 출연했어요. 이날 환희는 뜻밖의 생활고를 고백해 놀라움을 안겼는데요. 알아볼게요.

 

환희 프로필

본명 이름 : 황윤석

나이 : 82년생, 41세

고향 : 서울

키 : 173cm

가족 : 부모, 형, 사촌동생 이장우

학력 : 경희대학교

군대 : 사회복무요원

데뷔 : 1999년 플라이 투 더 스카이 1집

 

환희는 SM엔터테인먼트를 나오게 된 이유를 밝히기도 했어요. SM과는 5년 계약이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아이돌 그룹이 많이 데뷔하던 시기로,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아이돌 음악을 하는 가수가 아니었기 때문에 좋은 회사지만 음악적 방향성을 지키기 위해 고민 끝에 결정했대요. 

SM에서 나온 뒤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수많은 계약 제의를 받았어요. 하지만 모든 게 사기 같았고, 당시는 나이도 어렸기 때문에 변호사를 만나 조언받을 생각도 못했대요. 그렇게 회사 없이, 방송도 안 하고 지내다 보니 점점 통장 잔고는 바닥을 보였죠.

"저희가 돈을 진짜 많이 벌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친구들을 만나면 제가 늘 계산했었어요. 친구들도 그게 습관이 된거죠. 근데 그 순간이 딱 오니까 나도 힘든데.. 나가서 얻어먹기 싫고 신세는 지기 싫으니까 아예 집 밖을 안 나가게 된 거예요. 위기들이 몇 번 있었던 거 같아요"

환희는 SM에서 나온 뒤 계약도 한 번 잘못했었대요. 음악 전문이 아닌 엔터 사업을 하는 게임 회사였고 돈이 없으니까 현금 2천만원을 준다고 하기에 그냥 계약했대요. 대뜸 돈을 받아서 왔는데 주변 지인들이 의구심을 품었고, 결국 그 회사는 선택하지 않았대요. 그 뒤 좋은 조건의 회사와 계약하게 됐고, 그 회사가 전 회사의 위약금을 해결해줬다고 하네요.

그리고 새로운 회사와 계약하고 발매한 곡이 '남자답게'였어요. 당시 '남자답게'는 '미싱유'만큼이나 큰 인기를 끌었죠. 방송계에서는 모창 필수 인물로 환희를 따라 하기 바빴어요. 그 곡으로 1위를 하고 내려와서 처음으로 울었다고 하네요.

 

환희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ducati0117/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