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유퀴즈' 바베큐 연구소 위치 어디? 가격+집에서 만드는 법 공유

by 매일리뷰 2021. 12. 23.
728x90
반응형

'유퀴즈' 바비큐 음식점 위치

 

 

22일 '유퀴즈' 크리스마스 선물 편에 바비큐맨이 출연했어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 카카오 김범수 의장이 극찬했다는 이곳!

방송 보면서 내내 침샘을 자극했는데요.

 

유용욱 소장은 작년 6월까지 직장 생활하다가

취미로 바비큐 하던 걸 본업으로 살려 초대박을 치셨어요!

 

전 직장은 cj 제일제당으로, 식품브랜드마케팅담당을 맡으셨었대요.

퇴근 후 틈틈이 바비큐 공부를 하고,

주말에는 가족 텃밭에 가서 직접 바비큐를 만들어봤다는!

 

8년 간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퇴사 1년 반만에 완전히 자리매김하셨네요!

 

 

셰프가 아닌 소장으로 부르는 이유?

유용욱 소장은 전문적으로 요리를 배운 적이 없기 때문에

운영 중인 바비큐 연구소 이름을 따서 소장이라고 했다네요.

 

그리고 조세호와 절친 사이라고 해요.

소장이 흔들리고 힘들 때 잡아줬다고 ㅋㅋㅋ 유재석 빵

 

바비큐는 10시간 정도 익혀준대요.

그래서 회사 다닐 때는 불을 계속 보느라 쪽잠을 잤다고.

 

소고기를 하루 종일 만지다 보니까 정작 본인은 돼지고기를 좋아한대요.

자주 가는 식당은 옆 가게 삼겹살집!

 

 

퇴사를 결심한 이유는

SNS에 자신의 음식 사진이 퍼지기 시작하던 중에

카카오 김범수 의장이 DM을 보냈대요.

 

바비큐를 먹은 김범수 의장이 극찬했고

거기서 자신감을 얻어 퇴사를 결심했다고 하네요.

 

 

이베리코 베이컨은 5일간 소금에 절였다가 8시간 스모킹 한대요.

총 조리시간만 약 128시간!

여기에 견과류, 메이플 시럽, 피스타치오 가루 솔솔~

 

와 침샘 제대로 자극하네요!

소갈비는 너무 부드러워서 뼈가 쏙 빠지네요.

반응형

 

바비큐맨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바비큐 만드는 법을 공유했어요.

먼저 찜용 소갈비, 소갈비 시판 양념을 준비해요.

소갈비에 양념을 붓고 지퍼백에 넣어요.

그리고 밥솥에 담그고 끓는 물을 붓고 네 시간을 기다리면 완성!

이게 바로 수비드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고기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50도 총 1시간 반을 조리해요.

이때 20분마다 뒤집으면서 소스를 덧칠해요.

그러면 그릴 없이도 바비큐가 완성된다고 하네요!

 

 

 

'유퀴즈' 바비큐맨 연구소 식당 위치

이름 : 유용욱바베큐연구소

주소 : 서울 용산구 남영동 28-11 남영아케이드

영업시간 : 11:00-21:00 매주 일, 월 정기휴무

가격 : 코스 120,000만 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