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 모아모아

금쪽상담소 미자 개그우먼 동기 따돌림? 박나래 유일한 은인

by 매일리뷰 2022. 7. 24.
728x90
반응형

금쪽상담소 미자 개그우먼 동기 따돌림? 박나래 유일한 은인

2022년 7월 22일 41회 방송

 

▼ 혼전 순결 강요받은 미자?

개그우먼 미자는 39세 나이에도 부모님에게 귀에 못이 박이도록 혼전 순결을 강요받았대요. 그래서 남자 친구가 생기면 밥상머리에 앉아 끊임없이 성교육을 받았다고. 조금이라도 늦으면 어디냐고 물으며 '책임질 일 하지 말아라. 절대 혼후 순결해라. 남자 친구 생겨도 둘이 있지 말아라. 어두운데 있지 말아라'라고 했대요.

 

그런데 성교육을 받는 게 아니라 금기시만 했대요. 중학생 때 '미스터 콘돔'이라는 영화가 개봉했는데 콘돔이 뭐냐고 물으니 엄마가 불 같이 화를 내기도 했다고. 그래서 미자는 성 자체가 두려움의 대상이 됐대요.

 

▼ 사람들이 어려운 미자?

엄마 전성애는 딸이 먼저 친구에게 연락하는 걸 거의 보지 못했대요. 밖에서는 엄청 내성적인데 집에서는 또 엄청 외향적이라고. 밖에 나가면 할 말도 잘 하지 못한대요.

 

하지만 학창 시절 미자는 엄청 활발했대요. 어디를 가든 입담이 재밌어서 선생님, 친구들까지 주변에 항상 가득 찼대요. 그런데 어느날부터 사람들을 피하기 시작했다고.

 

"왜 이렇게 밖에 나가면 작아지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나가기가 싫고.. 그냥 평생 혼자 살고 싶었거든요? 나중에 무인도 같은데 가서 그림 그리면서.. 그 이야기를 어머니께 자주 했는데 어머니는 사람 없이 어떻게 사냐고.. 근데 저는 사람의 필요성을 잘 못 느끼고 사실은 혼자 있는 게 익숙해요"

 

싫은 소리 못하는 미자?

미자는 아무리 친한 사이여도 자신의 의견을 말한 적이 없대요. 뭐 먹고 싶냐고 해도 먹고 싶은 메뉴 조차 말한 적이 없다고. 별로 가고 싶지 않은 상대여도 해외여행 가자고 하면 따라가는 수준이래요.

 

"제가 갈등이 생기면 못 견뎌요. 상대방이 기분이 상한 것 같으면 며칠 밤을 못 자고..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가 괴로워요"

 

개그맨들 사이에서 왕따 당한 미자?

미자는 공채로 개그우먼이 됐지만 그 사이에서 따돌림을 받았대요. 그래서 개그우먼을 그만두고 2~3년을 죽은 아이처럼 암흑 속에서 살았대요. 그만두는 순간부터 극심한 우울증에 시달렸다고. 그래서 3년 동안 누구를 만나지도 않고, 연락도 안 하고 살았대요. 극단적 시도도 여러 번 했대요. 우울증이 극에 달했을 때는 아버지한테 자신 좀 죽여달라고 미쳐 날뛰기도 했다고..

 

진짜 따돌린 개그맨 동료들 누구인지 화가 나네요. 다 큰 성인들이.. 미자는 방송 이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렸는데 자신이 당한 수많은 이야기들도 했대요. 하지만 오래전 일로 상대가 어려움을 겪을까 싶어 내보내지 말아 달라고 했다네요. 끝까지 착한 미자님..

 

미자는 개그맨 공채로 들어왔지만 아빠 빽으로 들어왔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대요. 하지만 미자는 자신의 속내를 털어놓는 성격이 아니라 그냥 미안하다고만 했대요. 그래서 소문이 더 커졌다고.. 상상으로는 괴롭힌 상대를 500번씩도 죽였대요. 그런데 정작 한 마디도 못한다고..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박나래와는 그 사건이 지난 후 처음 만났대요. 박나래는 미자와 친해지려고 노력하는데 미자는 연락을 하지 않았고, 왜 안 하냐고 물어보니 연락하는 게 미안해서 그랬대요. 박나래는 그 말을 되게 속상해하며 눈물 흘리네요.

"나래가 저한테 은인이에요. 죽음밖에 없었거든요 저는.. 정말 힘들 때 3년 만에 세상 밖으로 나가서 너무 무서운 거예요. 구석에서 벌벌 떨고 있는데 나래가 계속 저한테 말을 걸어줬어요. 언니 혼자 있지 말라고. 사람들 오면 인사시키고. 그리고 제일 고마운 게 저를 싫어하는 몇몇이 나래한테 저를 안 좋게 얘기했대요. 근데 나래가 그랬대요. 난 내가 본 것만 믿는다고.. 우리 언니 내가 공연하면서 쭉 봤는데 정말 좋은 사람이고 난 내가 본 것만 믿으니까 안 좋게 얘기하지 말라고..  그런 얘기를 처음 들어봤어요. 그게 너무 고맙고 저희 가족에게 은인이에요. 나래 덕분에 우울증을 이겨낼 수 있었거든요. 계속 세상과 연결해주려고 했어요"

 

박나래 님.. 원래 따뜻한 사람이다 느꼈는데 이번에 더 좋아졌어요.

 

2009년 MBC 공채 개그맨은 18기로 양해림, 이지성, 이지수, 이정규, 최재호, 김근현, 박지후, 박진용, 김영희 등이 있어요. 19기는 2012년으로 김현주, 도대웅, 박찬혁, 박현정, 신완순, 심정은, 유미선, 윤상희, 이명훈, 김병준, 김용재 등이 있네요. 미자는 괴롭힌 상대가 동기인지 선배인지 밝히진 않았어요. 피해를 염려해 편집해달라고 했다는데 너무 궁금하네요!

 

미자 프로필

본명 이름 : 장윤희

나이 : 84년생, 39세

키 : 169.8cm

가족 : 아버지 장광, 어머니 전성애, 남동생 장영, 남편 김태현(22년 4월 결혼)

학력 : 홍익대학교

데뷔 : 2009년 MBC 19기 공채 개그맨

미자 인스타그램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