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촬영지 어디

줄서는식당 강남 차돌구절판 스테이크 어디?

by 매일리뷰 2022. 3. 14.
728x90

줄서는식당 강남 차돌구절판 스테이크 어디?

2022년 3월 14일 8회 방송

 

 

강남 한복판을 장악한 이곳! 대로변까지 줄이 엄청 긴대요. 대기번호 등록하는 시스템이네요. 근데 술이랑 같이 팔아서 웨이팅이 정~말 기네요. 무려 1시간 30분 만에 식당 입장!

고풍스러운 고가구들이 가득한 인테리어가 독특하네요. 그리고 식탁 한 가운데 솥뚜껑이 딱! 알록달록 밥상보를 걷으면 정갈한 반찬들이 나와요. 진짜 반찬들만 보면 한정식 느낌이에요.

첫 번째 메뉴는 세 사람 깜짝 놀라게 한 '채끝등심스테이크'. 최상급 한우를 사용, 보기만 해도 너무 신선해 보여요. 고기는 직원이 달궈진 솥뚜껑에 직접 구워줘요. 소고기 기름에 미나리도 함께 구워요. 쌈이 없는 대신 미나리를 굽네요.

반응형

한 번 솥뚜껑에 구운 고기를 토치로 또 한번 불맛을 입혀요. 육즙이 나가는 걸 방지해준다고. 비주얼 미쳤네요! 겉은 바삭하고 안은 숙성시킨 고기로 제대로 겉바속촉이래요.

두 번째 메뉴는 솥뚜껑 위 꽃처럼 장식된 대표 메뉴 차돌구절판! 이것도 직원이 구워줘요. 차돌 사이즈가 진짜 크네요. 꽃처럼 비주얼도 너무 예뻐요. 

토치로 불 향을 입혀주고 살짝 익은 차돌과 미나리를 분리해요. 그리고 차돌에서 나온 기름에 고기를 풍덩 한번 더 익혀줘요. 뿐만 아니라 차돌 기름에 관자, 메밀전병을 튀기듯이 구워주고 콩나물 등 각종 채소도 각각 볶아주면 감칠맛이 극대화!

그리고 진짜 특이한 게 재료를 구운 기름에 달걀물을 부어 계란찜을 만들어요. 이게 하이라이트라고 하는데요. 달걀찜에도 토치로 불맛을 입혀요. 왜 차돌 구절판인가 했는데 구운 재료들을 하나씩 겹쳐서 메밀 전병에 싸 먹는대요! 

마지막은 고소한 된장술밥으로 마무리! 차돌기름 아낌없이 다 쓰네요!

 

▼▼▼▼▼▼▼

줄서는식당 강남 구절판

이름 : 한미옥

위치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277-31(선정릉역 1번출구 100미터)

가격 :차돌구절판(중) 59000원, 한우 스테이크 200g(채끝등심1++) 62000원 등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